2024.10.22 (화)

  • 흐림서산 17.1℃
  • 대전 17.6℃
  • 홍성(예) 17.9℃
  • 흐림천안 17.5℃
  • 흐림보령 17.7℃
  • 흐림부여 17.8℃
  • 흐림금산 17.6℃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2024년 서천 여학생 킨볼대회 개최 등 22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2024년 서천 여학생 킨볼대회 개최 등 22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2024년 서천 여학생 킨볼대회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국민체육센터에서 2024년 서천 여학생 킨(Queen)볼대회를 개최했다.

 

관내 학교 여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대회는 여학생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고, 특색종목인 킨볼을 육성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개최했다.

 

여자초등부 4팀 34명이 경기에 참가하여 학생들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열고 공정·도전 등 여러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축전의 자리가 됐다.

 

킨볼은 체력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뉴 스포츠 종목 중 하나다.

 

서천교육지원청은 킨볼을 관내 특색종목으로 선정하여 육성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반기에 킨볼 종목대회를 진행하는 지역은 충남 내 서천교육지원청이 유일하다.

 

서천교육지원청은 여학생 체육활동 활성화와 인성·공동체 의식 함양 및 건강 체력 증진을 위해 킨볼을 관내 특색종목으로 꾸준히 육성할 방침이다.

 

대회에 참가한 한 여학생은 “1학기 스포츠클럽대회 때도 재미있게 했었는데 2학기에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 앞으로도 킨볼대회가 많이 열려서 참가할 기회가 늘어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흥집 교육장은 “올해 처음 여학생 킨볼대회를 개최했는데 학생들이 즐겁게 열정적으로 참가하는 모습이 보였다”라며 학생들이 킨볼을 접할 기회를 많이 만들어 소통하고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학생 교육을 위한 계기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산초, ‘챗GPT’ 활용 수업 진행

 

문산초등학교는 지난 17일 전교생이 인공지능 시대에 부합하는 학생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챗GPT’ 활용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날 수업은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찾아주고, 그림도 그려주며, 노래도 만들어 보았다. 또 만화 캐릭터를 직접 만들며 만화 그려주는 인공지능 프로그램도 활용해보았다.

 

학생들은 챗GPT 인공지능으로 바로 만드는 사람의 얼굴, 만화의 세계 등을 경험하고 활용하는 법을 배워 무척이나 신기해하였다.

 

인공지능의 편리함 뒤에 숨은 환각 현상이 있음을 이해하고 환각 문제를 야기하지 않는 인공지능 윤리교육도 절실히 필요함을 인식하였다.

 

문산초 전교생은 인공지능으로 제공된 정보를 신뢰성을 판단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허위 사실 및 허위 정보를 유포하지 않겠다고 다짐하였다.

 

인공지능의 발전으로 우리의 삶은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주지만 동시에 동전의 양면처럼 새로운 도전과 문제를 야기하므로 전인적인 초등교육이 지속적으로 필요함을 느끼는 하루였다.

 

1학년 한 학생은 “챗GPT를 활용하여 다양한 그림을 쉽게 그릴 수 있어서 너무 신기했어요”라고 하며 수업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장항고, 2024학년도 생명 존중·자살 예방 교육 진행

 

장항고등학교는 지난 18일 본교 강당(해룡관)에서 전교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 존중·자살 예방’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생명 존중·자살 예방을 통하여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생명 존중의 가치를 함께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것이다.

 

생명 존중 교육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소중한 생명의 끈을 이어 주는 생명 릴레이 활동을 통하여 다시 한번 생명 지킴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더불어 자살 위험에 처한 이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교육공동체,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 협력하는 것이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힘이 됨을 강조하였다.

 

장항고등학교는 매년 전교생, 교직원 대상 생명 존중 교육을 진행해 자살 위기의 학생에게 생명 존중의 가치를 인식시키고, 공감, 배려, 존중을 실천하고 있다.

 

나병국 교장은 “생명 존중·자살 예방 교육을 통해 장항고 교육공동체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생명 존중 문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