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 구름조금서산 26.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조금홍성(예) 26.0℃
  • 구름많음천안 24.0℃
  • 구름조금보령 26.1℃
  • 흐림부여 22.9℃
  • 구름많음금산 24.8℃
기상청 제공

제8회 전국 신석초 시 낭송대회 성료 등 2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제8회 전국 신석초 시 낭송대회 성료 등 24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문화원, 제8회 전국 신석초 시 낭송대회 성료

 

제8회 전국 신석초 시 낭송대회(본선)가 지난 21일 서천문화원 2층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서천문화원이 주최하고 신석초문학제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서천 출신의 문학인 신석초 시인의 시 낭송을 통해 시인의 시를 널리 알리고 시인의 문학사상을 계승하기 위하여 지속되고 있다.

 

예선 심사를 거쳐 선정된 본선 진출자 20여 명이 전국 각지에서 참여하였으며, 신석초 시인의 지정시 1편과 자유시 1편을 준비하여 무대에서 낭송 경연을 펼쳤다.

 

대회 결과 윤인국(목포) 씨가 지정시 ‘이상곡’과, 자유시 ‘내가 백석이 되어(이생진)’를 낭송하여 대상을 받았다.

 

그 외 최우수상(김도영) 등 6명의 수상자를 포함하여 총 7명이 신석초 시 낭송대회의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본선 심사는 김문중(한국시낭송가협회 회장), 오영미(서산문화재단 이사), 윤숙희(시담시담 힐링시낭송 대표)가 맡았다.

 

이날 시 낭송 대회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또 관람하기 위해 대회를 찾은 관람객들은 낭송시를 접하며 눈물짓기도 하며, 낭송을 통해 감동하기도 하였다.

 

최명규 서천문화원장은 “전국 각지에서 시낭송대회를 찾아주신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시 낭송대회를 통해 신석초 시인의 고결한 성품과 절제된 언어를 통한 작품세계가 널리 알려지고 이로써 문화예술이 더욱 꽃피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이후 신석초문학제 시상식이 10월 1일(화) 13:30 서천문화원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당일 토크콘서트 및 축하공연과 함께 문학상, 시 낭송대회, 캘리그라피대회 영예의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서천군지사협, 제2회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서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종석)는 지난 2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회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박종석 민간위원장을 비롯해 20여명의 사회보장 시설 및 비영리기관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와 오는 27일 봄의 마을 광장에서 열릴 제9회 서천군 복지박람회에 대한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박종석 민간위원장은 “서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큰 행사인 복지박람회를 앞두고 위원님들과 여러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을 위해 민관 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는 공동위원장을 포함해 총 23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보장급여 제공과 지역사회보장 추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서천소방서, 화양초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안전 의식 확산

 

서천소방서는 지난 23일 화양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화양초등학교 전교생과 병설 유치원 원생을 대상으로 하여 심폐소생술(CPR)과 응급처치 능력을 배양하고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올바른 시행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이며, 실제 상황에서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김희규 소방서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은 일상에서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중요한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