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8 (수)

  • 구름많음서산 28.2℃
  • 흐림대전 26.2℃
  • 구름많음홍성(예) 27.7℃
  • 흐림천안 26.0℃
  • 구름조금보령 29.3℃
  • 구름많음부여 26.5℃
  • 흐림금산 24.2℃
기상청 제공

김기웅 군수, 추석 맞이 전통시장 소통 행보 등 13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김기웅 군수, 추석 맞이 전통시장 소통 행보 등 13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김기웅 군수, 추석 맞이 전통시장 소통 행보

- 전통시장 상인 격려 및 시장 주요 시설물 점검

 

김기웅 군수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5개소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 주요 시설물의 점검을 통해 민생 현장을 직접 챙기는 등 광폭 행보을 펼치고 있다.

 

김 군수는 지난 11일 한산전통시장을 시작으로 서천(임시)특화시장과 장항전통시장을 방문했고 오는 14일 비인전통시장, 15일 판교전통시장을 찾을 계획이다.

 

이번 방문은 민생경제와 밀접한 제수용품과 식료품 등의 물가를 직접 살펴보는 동시에 시장의 안전과 편의시설까지 점검하는 자리였다.

 

또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즉석에서 조치사항을 제안하는 등 군민들의 현장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했다.

 

김기웅 군수는 “경기침체 여파로 지역경제가 많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추석을 계기로 다시 활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명절 준비는 꼭 전통시장을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장항전통시장에서는 오는 15일까지 국내산 수산물 구입 시 구매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천군, 옛 장항역서 ‘파일럿프로그램’ 운영

 

1931년부터 서울과 장항을 연결했던 장항선의 마지막 종착역이었던 장항역이 미래세대를 위한 창의적 교육공간으로 탈바꿈한다.

 

2019년 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폐선이 된 옛 장항화물선(옛 장항역)은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폐산업시설 등 유휴공간 문화재생사업’ 공모에 선정돼 문화적 공간으로 재탄생하고 있다.

 

군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기에 앞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오는 11월까지 장항초등학교, 장항중앙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 1회 예술가들이 진행하는 예술과 감각놀이 등 다양한 창의교육을 진행한다.

 

창의교육 프로그램은 움직임, 시각, 맛, 언어 등 신체감각을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예술체험으로 10월 둘째 주부터는 누구나 참여가능한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천군, 공직자 전 직원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진행

 

서천군은 지난 8월부터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해 공직자 900여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생명 존중에 대한 이해, 자살 위험신호 인지, 경청법, 전문가 도움 요청, 24시간 상담 안내 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이수한 직원은 앞으로 극단적 선택이 우려되는 주민을 조기에 발견해 도움을 요청하는 등 생명지킴이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나성구 보건소장은 “공직자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자살위험에 처한 군민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자살 고위험군 등록관리 ▲자살 시도자 및 유족 지원 ▲생애주기별 마음건강 프로그램 운영 ▲생명존중약국 운영 ▲생명사랑 행복마을 운영 ▲자살예방 멘토링 ▲대상자 맞춤형 심리상담 등 자살예방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