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교감·교육 전문직원 임명장 수여식 가져 등 26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교감·교육 전문직원 임명장 수여식 가져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9월 1일 자로 승진하는 관내 초중등 교감과 교육 전문직원의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참석한 대상은 교감 두 명과 장학사 두 명으로 총 네 명이 자리가 마련됐다.
이번 교감으로 승진한 김하영 교감선생은 한산초로 발령받았고, 김경규 교감선생은 장항공업고등학교로 발령받았다.
또 서천교육지원청으로 발령받은 교육 전문직원은 이정환 초등장학사와 이희정 중등 장학사로 네 명 모두 교사에서 각각 승진과 전직을 하였다.
김흥집 교육장은 “김경규 교감선생을 제외한 세 분은 모두 서천이 처음이겠지만, 승진한 직급에서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하여 서천의 교육에 힘써 달라”라며 “교감선생들의 관심과 애정이 고스란히 학교와 학생들에게 전달되어 내실있는 교육과정과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가 되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장학사들도 주된 업무가 학교에서 교육지원청으로 옮겨진 만큼 새로운 생각과 적극적인 자세로 교육 전문직으로써의 역할을 다해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서천교육지원청은 2024년 9월 1일 자로 발령받은 교육공동체와 함께 보다 나은 2학기 교육정책 및 교육과정을 실현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부내초, 전문 강사 초빙 성폭력 예방 교육 진행
부내초등학교가 지난 23일 4~6학년을 대상으로 학급별로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서천성폭력상담센터와 연계하여 친구 사이에서 지켜야 할 성 예절 및 디지털상에 일어나는 사이버 성폭력 유형과 대처법 등 학년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내 몸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또래 친구들 사이에서도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자는 주제로 구체적인 성폭력 예방법을 제시하며 실천을 다짐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성 개념을 자연스럽고 알기 쉽게 알려줄 뿐만 아니라 성폭력의 위험 상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진행함으로써 아동성범죄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