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학업 중단 예방사업 협의회 개최 등 3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학업 중단 예방사업 협의회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이 지난 2일 학업 중단 예방사업 운영에 대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서천교육지원청, 서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한미희), 관내 고등학교의 학업 중단 업무 담당자와 교원 등 총 8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루어졌으며, 주요 안건은 학업 중단 관련 관계 기관 간의 사업과 현안을 공유하고 공동사업 추진방안을 논의하였다.
김흥집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가 학업 중단 학생의 다양한 배경과 요구를 이해하고 학교 안과 밖에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는 계기가 바란다”라면서 “향후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정례화하고, 유기적 지원체계를 확립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부내초, 2024 사제동행 교내 컬링대회 실시
부내초등학교가 지난 1일 전교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사제동생 교내 컬링대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친구와의 어울림을 통해 우정을 쌓고, 선생님과 친밀함을 기르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무학년제로 1학년에서 6학년 전교생이 학생 구분 없이 8팀이 되어 경기를 진행했다.
선배 학생이 후배 학생에게 규칙을 알려주고 격려하며 모두가 즐겁게 경기에 참여했다. 패자부활전까지 더해져 모든 팀이 경기가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했다.
컬링경기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동생들, 선생님과 팀이 되어 컬링 경기를 하며 더욱 친해질 수 있었고 다음에 또 하고 싶다”라며 즐거워했다.
2학년 담임 교사는 “학년 구분 없이 한 팀이 되어 응원하고 즐겁게 게임을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학급이 아닌 교내에서 경기하니 경기가 더 흥미진진하여 아이들이 열심히 참여한 것 같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