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30 (일)

  • 구름많음서산 23.1℃
  • 구름많음대전 23.7℃
  • 구름많음홍성(예) 23.9℃
  • 흐림천안 24.2℃
  • 구름많음보령 22.9℃
  • 구름많음부여 24.0℃
  • 흐림금산 23.5℃
기상청 제공

[의정 소식] 서천군의회, 후반기 의장 김경제·부의장 김아진 의원 선출

URL복사

홍성희 운영위원장·이강선 입법정책위원장 선임으로 원 구성 마무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충남 서천군의회가 28일 제322회 정례회 3차 본회의를 열고 제9대 후반기 의장에 김경제(국민의힘) 의원을, 부의장에 김아진(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을 선출했다.

 

또한, 운영위원장은 홍성희 의원이, 입법정책위원장은 이강선 의원 등이 각각 4표씩을 얻어 후반기 위원장에 선출되는 등 후반기 원 구성을 마쳤다.

 

군의회는 이날 7명의 의원 전원이 출석한 가운데 무기명 투표로 의장, 부의장, 운영위원장, 입법정책위원장 선거를 차례로 진행했으며 선거 결과, 김경제 의장과 김아진 부의장 모두 총 7표 중 4표를 얻어 당선되었다.

 

앞서 김경제 의장은 정견 발표를 통해 ▲의회의 권위와 의원의 권한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힘 있고 강한 의회 상 정립 ▲충남시군의장협의회 내에서 서천군의회가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에게 남은 임기 2년 동안 개인의 영달보다 동료의원의 의정활동이 소홀함이 없도록 조력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본회의 상임위, 특별위원회 등 모든 회의를 인터넷 생중계 도입, 본회의에만 제공되는 수화 통역을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로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의회가 견제와 감시, 기능 강화를 위해 원칙과 기준을 바로 세우고 의원 중심의 의회를 구현하고, 동료의원의 의정활동이 군민에게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위원회별 홍보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아진 부의장도 정견 발표를 통해 ▲직능별 간담회를 개최해 의정활동의 폭을 넓혀 맞춤형 정책 수립 ▲광역의원들과 함께 연구 모임을 만들어 지역 현안을 분석하고 대안 제시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현장방문 지원을 통해 현실감 있는 정책 개발 등을 제시했다.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 의장에 선출된 김경제 의장은 “서천군의 발전과 군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역할과 의무를 성실히 다하겠으며, 군민이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의원 여러분의 의견을 귀 기울여 의회가 군민의 삶에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아진 부의장은 “배려와 협치를 통해 부의장으로 선출해주신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깊이 감사의 말씀 드린다”라면서 “약속드린 대로, 새로운 변화와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군의회가 군민으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회복하고 모두가 성과를 낼 수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경제 의장은 서천군의회 역사상 전·후반기 의장을 모두 역임한 첫 번째로 기록되었고 김아진 부의장의 경우 전·후반기 부의장을 함께 역임한 두 번째 이자 여성의원으로 첫 이름을 올리게 됐다.

 

홍성희 운영위원장은 당선 수락 인사에서 “부족한 저를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해주셔서 대단히 고맙다”라면서 “앞으로 정직과 성실을 기반으로 기쁜 일에는 손뼉을 쳐 드리고, 어려운 일에는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강선 입법정책위원장은 당선 수락 인사에서 “동료의원들이 조례를 심의, 의결하는 데 충분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입법정책위원회를 원만하게 운영하겠다”라면서 “의장과 부의장 선거에 출마하신 동료의원의 정견 내용을 전적으로 공감하면서, 앞으로 입법정책위원장의 임무에 소홀하지 않고 책임을 다해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