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수)

  • 구름조금서산 18.7℃
  • 맑음대전 19.7℃
  • 박무홍성(예) 18.7℃
  • 구름조금천안 17.4℃
  • 구름많음보령 18.2℃
  • 구름많음부여 17.2℃
  • 구름많음금산 16.0℃
기상청 제공

시니어클럽, 다미락빵집 개소 등 11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시니어클럽, 다미락빵집 개소 등 11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시니어클럽, 다미락빵집 개소

- 우리밀·맥문동 활용한 지역특화 빵 생산·판매

 

서천군 노인일자리지원기관인 서천시니어클럽(관장 장동필)이 지난 10일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으로 ‘다미락빵집’ 개소식을 개최했다.

 

다미락빵집은 서천군이 시설을 지원하고, 한국중부발전과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의 투자를 통해 장비 및 설비를 마련했으며, 서천군의 대표 상품인 맥문동을 활용한 지역특화 빵을 생산·판매할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노인일자리는 어르신들이 일하는 기쁨을 느끼고, 사회참여를 통해 자존감을 높이며, 건강증진과 소득증대를 이룰 수 있는 최고의 복지정책”이라며, “특히 맥문동을 활용한 이번 사업은 우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사업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미락빵집 판매수익금은 전액 참여 어르신들의 인건비와 다미락빵집 운영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서천署, 음주 의심 차량 신고 시민에 표창장 수여

 

서천경찰서는 지난 10일 음주 의심 차량 신고로 대형 인명사고 피해를 막은 시민에게 표창장과 신고보상금을 전달하며, 감사 뜻을 전하였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 음주운전 의심으로 보이는 차량이 역주행하고 차선을 넘나들며 진행하고 있다며 음주 의심 차량을 추격하면서 112 신고한 것으로, 중앙분리대를 충격하여 앞 타이어가 펑크가 났음에도 그대로 진행하고 있어, 위 대상자는 대형 사고를 막기 위해 위 차량이 더 이상 진행하지 못하도록 막아 정차시켜 자칫 대형 인명사고가 날 뻔한 것을 예방한 것이다.

 

유봉현 경찰서장은 “음주운전은 가족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에 심각한 피해를 초래하는 위험한 행위로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라며 “본인의 생명을 무릅쓰고 음주운전자의 위험한 행위를 막아 큰 피해를 막아 준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지속가능지역재단, 장항전통시장 오감만족 장터 행사 개최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상권활성화센터가 오는 15일 ‘장항전통시장 오감만족(五感滿足) 장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댄스공연 ▲다양한 초청공연 ▲DJ 파티 ▲수박과 아이스크림 빨리 먹기 대회 ▲어린이 놀이터 ▲VR 체험 ▲화석 찾기 ▲캐리커처 ▲프리마켓 ▲푸드하우스 ▲포토존 등 다양하게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장항 취지에 맞는 7080 복고부스와 레트로 포차를 운영하여 옛 장항 모습을 그대로 재현할 예정이며, 교복체험과 라디오 부스도 함께 진행하여 DJ가 사연과 신청곡도 직접 받으며 옛 라디오를 그대로 재현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와 해산물을 판매하면서 방문객들이 시원한 맥주와 함께 해산물을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도록 행사장에 숯불 테이블을 배치할 예정이다.

 

지속가능지역재단 관계자는 “우리 지역 전통시장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하고 개성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장항전통시장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항전통시장 오감만족 장터(五感滿足)는 6월 15일 첫 개막을 시작으로 올해 가을에도 한 번 더 운영할 계획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