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5 (화)

  • 구름많음서산 22.0℃
  • 흐림대전 23.0℃
  • 구름많음홍성(예) 23.9℃
  • 구름많음천안 23.3℃
  • 구름많음보령 23.8℃
  • 흐림부여 21.0℃
  • 구름많음금산 22.1℃
기상청 제공

지속가능지역재단,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등 10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지속가능지역재단,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등 10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지속가능지역재단,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서천군 지속가능지역재단 상권활성화센터가 관내·외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통시장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시 일어서는 서천특화시장’이라는 공모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의 참가 대상은 ▲유아 ▲초등저학년(1~3학년) ▲초등고학년(4~6학년)이며 접수 기간은 오는 21일 오후 5시까지로,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21일 오후 5시까지 제출되는 작품에 한하여 전문가들의 사전 심사 후 오는 29일 서천특화시장에서 개최하는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어린이 한마당’ 행사 당일 시상과 함께 행사장에 모든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시상 내용으로는 ▲최우수상(3명: 대상별 1명) 10만원(온누리상품권) ▲우수상(6명: 대상별 2명) 5만원(온누리상품권) ▲장려상(15명: 대상별 5명) 3만 원(온누리상품권) 이렇게 3가지 부문이다.

 

지속가능지역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전통시장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29일 개최하는 어린이 한마당 행사도 관내·외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그림 공모전 참가비는 무료이며, 궁금한 사항은 지속가능지역재단 상권활성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교육지원청-서천군, 서천도서관 복합화 추진 실시협약 체결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집)은 서천군(군수 김기웅)과 서천도서관 복합시설 사업추진을 위한 실시협약을 10일 오전 10시에 서천군청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열악한 서천도서관의 환경개선을 위해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서천교육지원청에서 추진중인 서천도서관 상상이룸터 건립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서천교육지원청과 서천군 상호간 긴밀한 업무협력을 위해 체결했다.

 

서천도서관 상상이룸터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157억 원으로 현 서천도서관 부지에 도서관을 개축하는 사업으로 2024년 상반기 교육부 주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교육부 지원금 78억 원, 충남교육청 64억 원, 서천군 15억원으로 사업을 추진해 지하 1층, 지상 2층, 2,218㎡ 규모로 올해 사업추진을 위한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028년 준공 예정이다.

 

한편, 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신청사 및 도서관 건립사업 계획을 수립하여 이전 적정 부지 선정을 위해 타당성 연구용역을 실시하였고, 서천군의회 설명회, 지역주민 설명회 등의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4월 서천군과 청사 및 도서관 이전건립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흥집 교육장은 “도서관 건립사업은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불편사항을 개선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의 활성화를 끌어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가족센터, ‘세대공감 희망나누기’ 사업 추진

- 가족 기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 진행

 

서천군 가족센터가 지난 8일 가족 간의 소통을 향상시키기 위해 30명의 가족과 함께 「세대공감 희망나누기」 오리엔테이션을 가지며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사업은 세대 차이 등으로 인해 가족 간의 소통이 필요한 초등학교 자녀가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워터파크 방문, 미술교육, 뮤지컬 관람, 가족캠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현희 센터장은 “모든 가정이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하겠다”고 밝혔다.

 

 

◇서천소방서, 제34회 한산모시문화제 ‘소방안전체험장’ 운영

 

서천소방서는 제34회 한산모시문화제 기간(6월7일~9일)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소방안전체험장’을 운영했다.

 

이번 소방안전체험장은 축제장 방문객 대상 남녀노소 흥미를 끌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체험 내용은 ▲이동안전체험차 활용 실감 체험(지진·화재) ▲119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아파트대피 계획 세우기 홍보 부스 ▲어린이 소방복 입기 체험 ▲소방차·구급차 포토존 등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