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월)

  • 구름많음서산 20.1℃
  • 구름많음대전 22.1℃
  • 구름많음홍성(예) 20.5℃
  • 구름조금천안 19.9℃
  • 구름많음보령 18.7℃
  • 흐림부여 19.4℃
  • 구름많음금산 19.9℃
기상청 제공

인터뷰

[인터뷰] 강신두 이사장, “서천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

URL복사

강 이사장, 문화 활동에 대한 남다른 애정 과시 및 필요성 강하게 어필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 과감한 예산 투입 필요”

 

[sbn뉴스=서천] 권주영 기자 = 충남 강신두 서천군시니어지원협회 이사장이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약속했다.

 

강신두 이사장은 지난 20일 sbn서해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더 많은 어르신의 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를 돕고 만족도도 높이기 위한 문화 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서천군시니어지원협회는 2024년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운영 규정에 따라 지난달 22일부터 29일까지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약 1,500명을 대상으로 남원 광한루 및 아산 지중해 마을, 현충사 등을 체험하는 문화 활동을 진행했다.

 

강 이사장은 이번 문화 활동에 대해 남다른 애정을 과시했다.

 

그는 “이번 문화 활동을 준비하면서 어르신들에게 어떤 문화 체험을 제공해 드려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라며 “이 행사가 문화적 혜택을 누리기 힘든 어르신들의 행복 수준을 높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발전된 오늘의 성장 동력이 되는데 몸과 마음을 아끼지 않으신 어른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어른 공경’의 아름다운 문화를 후대에 물리는 본보기가 되고자 연초부터 계획해 진행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직도 지역 곳곳에 홀로 생활하시며 정서적으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많이 계신다”라면서 “장거리 외출의 기회가 많지 않은 어르신들에게 문화 활동 기회 제공은 꼭 필요한 사업”이라고 밝혔다.

 

특히 강 이사장은 이 문화 활동은 거동이 불편한 취약층 어르신에게 더욱 필요하다고 강하게 어필했다.

 

그는 “거동이 불편해 외출의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이 일상적 생활에서 탈피해 새로운 환경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평생 자식을 위해 희생하신 어버이에게 문화 활동으로 일상에 활력소가 되고 문화적, 심리적 욕구가 해소되는 등 어르신 상호 간 친목 및 유대감 강화로 노인복지가 더욱 증진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경제적 어려움으로 문화 활동의 기회가 적은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에 대한 동기를 서천군 집행부나 서천군의회가 나서서 부여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자녀들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며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 지역사회의 관심이 더욱 필요할 때 어르신의 마음에 위안과 행복을 전할 수 있는 과감한 예산 투입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따뜻하고 정감 넘치는 지역사회 조성과 외로이 지내는 어르신의 마음에 위안과 행복을 전하고 더 많은 어르신의 여가문화 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늘려나가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어 “무기력했던 일상에서 탈피해 여행을 떠나시는 어르신의 표정이 매우 행복해 보여서 뿌듯했고 이번 행사를 통해 간직한 소중한 추억들을 되새기며 늘 건강한 모습으로 장수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프로필 사진
권주영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를 하는 새로운 창을 만들겠습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