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화)

  • 맑음서산 22.3℃
  • 구름많음대전 22.7℃
  • 맑음홍성(예) 22.0℃
  • 구름조금천안 21.9℃
  • 구름조금보령 23.4℃
  • 맑음부여 23.3℃
  • 구름많음금산 22.3℃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현장배움 연수 개최 등 14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현장배움 연수 개최 등 14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현장배움 연수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은 14일과 오는 23일 2차례에 걸쳐 서천 관내 초·중·고·도서관 및 교육지원청 소속 지방공무원 및 시설관리 교육공무직원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배움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배움의 현장 속으로 시설관리직군과 행정직군으로 분리하해 실시하며, 공직 분위기를 쇄신하고 화합과 일체감 조성 및 현장 근무 경험에 대한 상호 정보 공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리포 수목원을 방문해 아름답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교내 수목관리 방안에 대해 전문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한다.

 

이어서 한서대 재난안전교육원에서는 항공기와 선박 탈출 체험, 화재와 지진 대응요령 등 실질적인 재난으로부터 생명과 안전을 보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상웅 행정과장은 “참여한 연수생의 전반적인 실무 역량 강화가 이번 연수의 목표”라며, “지속적인 실무 교육으로 학교 현장 지원에 나선다고”고 밝혔다.

 

한편 서천교육지원청은 오는 23일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을 찾아 공유재산 법규 이해 및 국공유재산 분쟁사례에 관한 특강과 유형별 특이민원 응대방법 및 대응전략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어 독립기념관을 방문해 공직자 역사안보 및 나라사랑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지원청 Wee센터, 2024년 꿈키움멘토링 결연식 및 캠프 운영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5월 12일~13일 남원과 임실 일대에서 꿈키움멘토링 멘토-멘티 결연식 및 ‘성장을 위한 마중, 함께 걷는’ 꿈키움멘토링 캠프를 운영했다.

 

꿈키움멘토링은 학생들에게 동기부여 및 정서적 지지를 통해 학교생활 적응을 도우며, 꿈과 희망을 키우는 청소년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결연식에서는 멘토와 멘티를 1대1로 매칭하며, 멘토링 활동의 내용, 방침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서는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를 자유 관람하면서 판소리, 판굿, 춘향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지리산허브밸리에서 마음챙김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꿈키움멘토링 캠프는 멘토와 멘티가 다양한 활동과 소통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유대관계 형성, 사회성 및 자아존중감 향상 등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김흥집 교육장은 학생들을 위해 도움을 주는 멘토단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이 이어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부체험교육원, 스승의 날 기념 교육활동 보호 주간 운영

 

남부체험교육원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남부체험교육원 교원과 자원봉사자, 체험학습을 오는 국·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스승의 날 기념 교육활동 보호 주간 운영’을 실시하였다.

 

스승의 날 기념 교육활동 보호 주간은 교육 본연의 의미를 되새기고 교육공동체 상호존중의 유아교육 문화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체험학습을 온 한 교사는 “유아들을 따뜻하게 맞이해주고 가르치는 일은 당연한 일인데, 스승의 날을 맞아 남부체험교육원에서 생각지도 못한 귀중한 선물을 받아 감동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김주형 원장은 “유치원 교원들과 소통하며 모두가 행복한 유치원 문화가 조성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