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소방서,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접수 등 2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소방서,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접수 등 2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소방서,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접수

 

서천소방서에서 이달부터 다중이용업소 대상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접수를 받는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란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 자긍심 고취와 자율적인 소방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인증제도이다.

 

인증 조건은 ▲최근 3년 동안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행위가 없을 것 ▲최근 3년 동안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을 것 ▲최근 3년 동안 화재 발생 사실이 없을 것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하고 최근 3년 동안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을 것 등이다.

 

적합 여부 심사를 거쳐 ‘안전관리 우수업소’에 선정된 영업소는 ▲2년간 화재안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영업주) 면제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 부착 ▲각종 포상 기회 우선 부여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홍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영배 소방서장은“최근 국민의 안전에 관한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 소방은 그에 맞춘 안전관리 방안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청 접수는 영업주가 직접 안전관리 우수업소 공표 신청서를 작성해 서천소방서로 우편 및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천소방서 대응예방과(041-955-0262)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2024년‘딩동♬ 마빅택배’운영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집으로 찾아가는 해양교육 구독서비스인 ‘딩동, 마빅택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빅택배는 4월 3일부터 4월 9일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며 10~20% 할인된 가격으로 가정에서 교육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빅택배는 △실험교육 ‘실험으로 배우는 해양천연물’ 외 2종 △융합교육 ‘바다의 수호자’ △메타버스교육 ‘코드블루 지구를 구하라!’ △신규 교육프로그램 ‘쏘뇨의 꿈‘ 등 6종으로 운영되며 교육 난이도에 따라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등으로 나뉘어져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관장은 “가정에 직접 찾아가는 해양교육서비스’ 마빅택배‘를 통해 많은 가족들이 자원관의 교육을 접하고 해양의 소중함을 배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해양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서천도서관 상상이룸터, 학교복합시설 공모 선정

 

서천도서관(관장 신효정)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지난 1일 선정되었다.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은 학생 교육과 지역주민 정주 여건 개선에 활용할 수 있는 사업을 전국 40교 내외로 선정해 총사업비 최대 50%를 지원, 학교와 지역주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교육·돌봄, 문화·체육시설을 복합적으로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현)도서관 부지에 사업비는 교육비특별회계 157억원 정도, 연면적 2,218㎡ 규모로 지역 주민 및 어린이, 청소년들이 함께 이용가능한 체재형 도서관, 커뮤니티 공간등을 조성해 ‘(가칭)서천도서관 상상이룸터’가 건립될 예정이다.

 

하루 1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는 서천도서관은 지난 1987년 개관하여 연면적 866㎡로 7만 5,000여 권 규모의 장서를 소장하고 있다.

 

앞으로 (가칭)서천도서관 상상이룸터 건립을 위해 서천교육지원청, 서천도서관, 서천군이 대외적인 여건 조성, 사업 시행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사업 추진 방안 마련, 상호 협력관계 조성 등을 협력한다.

 

서천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90% 이상 도서관 건립에 대해 기대하고 있다. 지역주민 및 학생뿐만 아니라 관광객 이용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해 누구나 자유로운 이용, 모두의 도서관으로 지역 활력 도모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산초사랑후원회 후원금 기부 이어져

 

기산초사랑후원회(회장 이선옥)는 지난 1일 기산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학부모(김금순, 송민서, 임선희)의 후원금(일금 백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지역사회와 학교 동문들의 관심으로 조직된 기산초등학교사랑후원회에 후원금 기탁이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감동을 받은 기산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학부모가 뜻을 모아 전달하게 된 것이다.

 

후원금 전달식에서 김금순 학부모(현 기산초 운영위원장)는 ‘학생수가 줄어들고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교의 교육 발전에 이번 후원금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앞서 기산초사랑후원회는 기산초등학교의 교육 발전을 위해 지난 2024년 3월 9일에 창립되었으며, 약 한달여 기간 동안 꾸준한 후원금이 모아지고 있다. 추후 좋은 성과로 이어져 작은 학교 살리기의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