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청소년문화센터, 새만금 메타버스서 주말전문체험 등 18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청소년문화센터, 새만금 메타버스서 주말전문체험 등 18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청소년문화센터, 새만금 메타버스서 주말전문체험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해랑’은 청소년 디지털 활동 진행을 위해 지난 16일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 군산 철길마을에서 ‘메타, 레일(rail) 군산’ 주제로 주말전문체험을 했다.

 

오전에는 부안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에서 아름다운 홀로그램 영상들과 VR기기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에 생활양식과 기술적 발전에 대한 상상력을 넓히고 현실과 가상 세계 간의 융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상 현실 속 레이스 경주장에서 오토바이를 타는 ‘퓨처레이싱’과 사용자의 머리나 몸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그에 맞춰 가상 세계를 조작하는 자이로스코프센서가 탑제되어있는 놀이기구인 ‘자이로VR’을 타보는 시간을 가졌다.

 

점심 식사 후 오후에는 군산 철길마을에서 옛날 교복을 입어보고, 달고나를 만들어 보는 등 윗세대의 놀이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새만금 메타버스 체험관에서는 가상 현실, 증강현실, 그리고 기타 혁신적인 기술들이 어떻게 우리의 레저, 교육, 의료,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을 청취할 수 있어 좋았으며, 철길마을에서는 과거의 산업화와 교통 방식을 엿볼 수 있었으며 옛날 교복을 입고 연탄불에서 달고나를 만드는 활동은 색다른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영배 소방서장, 서면 동백꽃 주꾸미 축제장 현장방문

 

김영배 서천소방서장이 지난 16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되는 서면 동백꽃 주꾸미 축제장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매년 서천군 서면 마량리에서 열리는 동백꽃 주꾸미 축제는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2만여 명 정도의 방문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김 서장은 행사장 일원 취약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며 ▲관할 119안전센터 출동 태세 확립 ▲화재 등 위험 요인 사전 제거 조치 ▲행사 관계자 화재예방 등을 당부했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사고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한 대응 태세를 갖추어야 한다”라며“주말에 많은 방문객이 있을 것으로 예상돼 소방력 배치를 철저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송림초, 2024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가져

 

송림초등학교가 지난 15일 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1학기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설명회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교육활동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학부모 연수도 병행해 실시됐다.

 

학부모 연수의 내용은 학적 관리, 방과후 학교 운영, 학교폭력 예방, 자살 예방, 가정폭력 예방, 아동학대 예방, 성매매 예방, 성폭력 예방, 양성평등 교육, 흡연 예방, 감염병 예방 교육 등 20가지 주제로 실시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올해 학교 교육과정의 운영되는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를 들으면서 학생들이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모습을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하여 우리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라는 소통의 장을 통해 학부모는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신뢰가 향상되었으며 학교 교육과 가정교육 연계를 통한 학생, 학부모, 교사가 만족하는 교육을 실현할 수 있으리라 기대해 본다.

 

 

◇해양생물자원관, 2024년 ‘우리 가족 바다 실험실’ 운영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해양생물 전문박물관인 씨큐리움에서 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우리 가족 바다 실험실’을 운영한다.

 

‘우리 가족 바다 실험실’은 자개공예 체험(4월), 코딩 활용(5월), 서천갯벌 탐사(6월), 자원관 미션 활동(7월), 해면동물 관찰(8월) 등 다섯 가지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프로그램은 월 2회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학년 이상)으로 대상을 분리 운영하여 참여 가족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다섯가지 교육에 모두 참여한 가족에게는 특별한 선물 프로그램 [씨큐레이션 랩]*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전월 셋째 주 화요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누리집 >교육 >교육소식 및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최완현 관장은 “가족이 함께 배움과 체험의 즐거운 시간을 누리는 가운데 해양적 소양을 높이고 풍요로운 가족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맞춤형 해양과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소방서, “동참합시다! 긴급차량 길 터주기”

 

서천소방서가 운전자나 보행자가 긴급차량을 발견했을 때 올바르게 길을 터주는 방법을 홍보했다.

 

긴급차량은 긴급상황에서 이동 목적을 알리기 위해 경광등과 사이렌을 사용하는 차량으로 소방차, 구급차 등이 해당된다.

 

소방서는 화재 현장에서 진압 및 구조, 구급활동을 위한 소방차량의 골든타임이 최소 7분 이내라며, 출동·방해, 주·정차 등의 문제로 화재 현장에 도착하는 시간이 지연될 경우 대형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길 터주기 방법은 ▲(교차로) 도로 오른쪽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일방통행로) 우측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편도 1차선) 우측 가장자리 양보 운전 또는 일시정지 ▲(편도 2차선) 일반 차량은 2차선으로 양보운전 ▲(편도 3차선 이상) 일반 차량은 1차선 및 3차선으로 양보 ▲(황단 보도) 횡단보도 앞 잠시 멈춤 등이다.

 

또한, 소방서는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관내 지리 조사 및 긴급출동로 사전 확보, 긴급출동 방해 차량 강제처분 교육·훈련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김영배 소방서장은 “긴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소방차량 길 터주기는 매우 중요하다”라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