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수협, 특화시장 피해복구에 4,000만 원 기탁 등 8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수협, 특화시장 피해복구에 4,000만 원 기탁 등 8일 충남 서천군 기관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수협, 특화시장 피해복구에 4,000만 원 기탁

 

서천군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박정진)이 큰 화재로 피해를 본 서천 특화시장의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지난 8일 성금 4,000만 원을 기탁했다.

 

박정진 조합장은 “큰 슬픔에 빠지셨을 서천 특화시장 상인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기부하게 되었다며, 상인분들께서 힘든 시기를 잘 견디시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송현 R&D·㈜SH엔지니어링, 특화시장 피해복구에 300만 원 기탁

 

㈜송현R&D(회장 이상득)과 ㈜SH엔지니어링(대표 이각희)이 큰 화재로 피해를 본 서천 특화시장의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지난 8일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각희 대표는 “갑작스러운 화재로 상실감이 큰 상인 분들께 위로와 응원을 전하고 싶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모쪼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해경, 특화시장 피해복구에 450만 원 기탁

 

보령해양경찰서(서장 김종인)가 큰 화재로 피해를 본 서천 특화시장의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지난 8일 성금 450만원을 기탁했다.

 

보령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서천 특화시장 재건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다며, 큰 실의에 빠진 상인분들께서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천군레미콘협, 특화시장 피해복구에 300만 원 기탁

 

서천군레미콘협의회((주)모헨즈서천공장, 대진레미콘(주), 민국레미콘 주식회사)가 8일 큰 화재로 피해를 본 서천 특화시장의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서천군레미콘협의회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갑작스러운 화재로 큰 슬픔에 빠지셨을 서천 특화시장 상인분들께 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기부를 결정했다며, 상인분들께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응원을 전했다.

 

 

◇서천서부수협, 특화시장 피해복구 성금 420만 원 기탁

 

서천서부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최동환)이 큰 화재로 피해를 본 서천 특화시장의 피해 복구 등을 위해 지난 8일 성금 420만 원을 기탁했다.

 

최동환 조합장은 “이번 화재가 설 명절을 앞두고 발생해서 더 피해가 크시다고 들었는데 많은 분들이 응원하니 꼭 상인분들께서 힘을 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천군산림조합·㈜하나, 서천사랑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서천군산림조합(조합장 이돈규)과 서천군 소재 ㈜하나(대표 노일래)가 지난 5일 서천사랑장학회(이사장 강경모)에 각각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돈규 조합장과 노일래 대표는 “평소 지역의 교육 발전에 관심을 두고 우리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훌륭한 인재를 키우는 일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서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서천군지부, 사랑나누리 떡국떡 기탁

 

NH농협은행 서천군지부(지부장 이은우)가 지난 6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달라며 150만원 상당의 떡국떡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국립생태원, 설맞이 ‘노사공동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펼쳐

 

국립생태원은 설 연휴를 앞둔 8일 오전 충남 서천군 장항전통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경기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과 침체된 전통시장의 상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추진된 이번 행사는 국립생태원 노사가 함께 힘을 모은 결과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국립생태원 임직원 100여 명은 명절 선물로 지급받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명절 제수용 식품 등을 구입했다.

 

또한 장보기 행사에 동참한 임직원 100여 명은 지역 음식점에서 점심을 먹으며 상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시간도 가졌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행사가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온누리상품권 구매와 전통시장 이용에 동참해 모두가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서천소방서, 설 연휴 대비 특별경계근무 돌입

 

서천소방서는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군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사고 예방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한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이달 8일 18시부터 13일 09시까지 실시되며,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총 809명의 소방 인력과 장비 43대를 운용한다.

 

중점 추진사항은 ▲소방관서장 지휘 선상 근무를 통한 초기 대응체계 확립 ▲화재 취약 대상 예방 활동 강화 ▲긴급 대응 태세 확립 및 생활안전 서비스 강화 등 각종 재난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체계 마련에 총력을 기울인다.

 

김영배 소방서장은“설 연휴 기간 지역주민과 귀성객 모두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 예방과 신속한 대응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