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선진뷰티사이언스, 연구개발 센터 준공식 개최 등 30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선진뷰티사이언스, 연구개발 센터 준공식 개최 등 30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연구개발 센터 준공식 개최

 

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 1호 기업인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대표이사 이성호)가 새로운 연구개발 센터를 통해 화장품 소재 연구개발 역량과 품질 경쟁력을 강화한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 25일 이성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시공사인 범일건설 설병덕 대표이사, 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장항국가산업단지에 설립한 연구개발(R&D) 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2017년 7월 서천군과 투자협약(MOU) 체결을 시작으로 장항국가산단에 투자를 진행했으며, 선진뷰티사이언스 장항공장을 2019년도 6월에 준공하는 등 장항국가산업단지 1호 입주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신규 연구개발 센터는 장항공장 부지 내 약 1652㎡(500평)에 3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연구개발 센터에는 국내 화장품 원료사 중 유일하게 나노(Nano) 크기 소재의 표면 분석을 위한 주사전자현미경(FE-SEM, Field Emission Scanning Electron Microscopy) 등 고가의 최신 장비가 도입됐다.

 

특히, 센터 내에 기업부설연구소, 품질보증(QA), 품질관리(QC) 부서가 함께 자리 잡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관내 청·장년 전문인력을 채용하는 등 지역의 경제 발전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한다.

 

아울러,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연구개발(R&D) 센터의 설립은 기존 장항국가산단 공장과 연계된 새로운 사업 확장의 기폭제가 될 것이며, 장항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의 성장에도 선순환적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연구개발 센터를 활용해 글로벌 환경 규제와 화장품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소재를 선제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동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 실사를 무결점으로 통과한 생산시설도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시장의 화학 제품 관련 규제 및 정책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성호 대표이사는 “연구개발 센터 설립 이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최고 수준의 화장품 원료 연구·제조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동사의 연구개발 센터 설립을 축하하며, 앞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등 기업의 거침없는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은 장항국가산업단지 1단계 산업용지 분양 완료가 임박했으며, 2단계 산업용지 또한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하여 2025년 준공 전에 분양 완료할 계획이다.

 

 

◇서천군, 2024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 배우고 익히는 즐거움 가득한 평생교육 본격 시동

 

서천군이 지난 29일 서천군종합교육센터에서 2024년 평생학습 개강식을 열고 종합교육센터 정규강좌와 마을로 찾아가는 행복서천 문해교실, 별별학교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종합교육센터 평생학습 정규강좌 강사 14명 ▲찾아가는 행복서천 문해교실 19명 ▲별별학교 평생학습매니저 13명이 위촉돼 주민과 함께하는 열정적인 강의를 약속했다.

 

올해 상반기 평생학습 과정에는 총 16개 강좌가 개설돼 200여 명 수강생이 교육에 참여한다.

 

특히, 찾아가는 행복서천문해교실을 통해 관내 읍면 12개 23개소 학습장에서 250여명의 주민이 학습에 참여해 배우고 익히는 즐거움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평생학습의 범위를 넓히고 풍부하게 의미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학습 여정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겨울방학 계기 청소년 유해환경캠페인 실시

 

서천군이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서천군청, 서천경찰서, 서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시설 총 10개 기관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방학 계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및 계도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청소년유해환경 개선활동은 청소년의 유해업소 출입, 유해약물·물건 판매 등에 대한 점검·단속 활동 및 민관이 합동하여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 등 건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황인신 군 인구정책과장은 “청소년들이 안전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감시체계를 철저히 하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