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9 (화)

  • 흐림서산 24.4℃
  • 흐림대전 23.7℃
  • 홍성(예) 24.3℃
  • 흐림천안 23.8℃
  • 흐림보령 24.5℃
  • 흐림부여 24.0℃
  • 흐림금산 22.7℃
기상청 제공

서천지속협 제11기 위원 위촉·제21차 정기총회 개최 등 27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지속협 제11기 위원 위촉·제21차 정기총회 개최 등 27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지속협 제11기 위원 위촉·제21차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서천지속협)는 지난 24일 문예의 전당 소강당에서 제11기 위원 위촉 및 제2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서천지속협은 지역공모를 통해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73명의 위원이 선출된 제11기 위원을 위촉했다.

 

또 신규 남녀 대표 위원으로 국립생태원 총무부장 이홍열 위원과 서천군여성단체협의회 운영 실장 이혜주 위원 등을 위촉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웅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서천지속협은 서천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각계각층의 인사가 참여하는 대표적인 거버넌스 기구이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속 가능한 서천군 발전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서천군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앞장 서 주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제21차 정기총회를 열고 제10기 서천지속협 신상애 회장을 재추대해 선출했다.

 

또 공동회장으로 서천군 김성관 부군수, 박근춘 전 서천축협 조합장을, 사업감사에 김내현 서천지역 자활센터장을, 회계감사에 신흥섭 법률사무소 온유 변호사 등을 각각 선출했다.

 

재선출된 신상애 대표회장은 “지난해 제10기 대표회장을 지내면서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에서 대통령상 수상으로 서천지속협 위상이 전국적으로 높아졌다”라며 “초지일관하는 자세로 서천군과 서천지속협 발전을 위해 행정 및 위원들과 더욱 소통하고 협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제11기 위원 위촉식 및 제21차 정기총회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김아진 군의회 부의장, 신영호 도의회 의원, 이강선·홍성희·한경석 군의회 의원, 나소열 전 충남문화체육부지사, 유승광 기벌포 문화마당 대표, 충남지속협 정은주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으며 장동혁 국회의원은 축전으로 축하를 대신했다.

 

 

◇미디어문화센터, 인터넷 중독·사이버 범죄 예방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는 오는 4월부터 어린이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 ‘인터넷 중독·사이버 범죄 예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터넷 중독·사이버 범죄 예방’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인터넷 사용 시간 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인터넷 중독과 사이버 범죄의 급증에 따른 경각심을 일깨우고 예방법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영상은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또한, 어린이의 연령에 따라 첫째·둘째 주는 유아(3세~6세) 대상의 ‘인터넷 중독 예방’, 셋째·넷째 주는 초등(7세~12세)대상의 ‘인터넷 중독 예방’, ‘사이버 범죄 예방’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아이들과 부모님,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금, 토 오후 4시부터 운영한다. 별도의 예약 없이 상영시간에 상설 관람할 수 있으며, 최대 40명 이내의 인원이 참여할 수 있다.

 

10인 이상 단체는 사전 예약시 원하는 요일과 시간에도 단체 관람이 가능하며,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 및 단체 예약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미디어센터 홈페이지와 네이버 통합 밴드 ‘서천군미디어센터/기벌포영화관/생활문화센터’에서도 상영시간 및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서천소방서,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 홍보

 

서천소방서는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 상황에 음성 외에도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신고할 수 있는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는 영상 통화와 문자, 앱(App)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119에 신고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의사소통이 어렵거나 음성 통화가 곤란한 경우에도 영상 통화와 문자, 앱을 통해 긴급상황을 전달할 수 있다.

 

휴대전화 문자 신고의 경우 수신(받는 사람)에 119 숫자를 입력한 후 문자메시지로 전송하면 신고가 접수되며 사진과 동영상 첨부가 가능하다.

 

또한, 앱 신고는 스마트폰에서 ‘119신고’ 앱을 내려받아 설치 후 신고 서비스를 선택해 전송하면 된다. 특히 앱 신고의 경우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위치정보가 119 상황실로 전송되므로 신고자의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김영배 서천소방서장은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는 전화 방식으로 신고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119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천초 병설 유치원, 통학 차량 안전교육 실시

 

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24일 원아 54명(해오름반-만 5세, 달오름반-만 4세, 별오름반-만 3세)을 대상으로 원내 통학 차량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 통학 차량 안전사고가 늘어나는 가운데 서천초 병설 유치원은 통학 차량에 갇혔을 때를 실제상황으로 연출하여 아이들이 스스로 벨트를 풀고, 운전석에 올라가 클락숀을 누르는 연습을 했다.

 

별오름반 박◯◯ 어린이는 “버스에 갇혔다고 생각하니까 무서웠지만, 연습하니까 이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신영권 원장은 “지속적인 통학 차량 안전교육을 통해 자신 몸과 마음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어린이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