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4 (일)

  • 흐림서산 -2.3℃
  • 흐림대전 -2.2℃
  • 흐림홍성(예) -2.2℃
  • 흐림천안 -2.2℃
  • 흐림보령 -1.7℃
  • 흐림부여 -1.5℃
  • 흐림금산 -1.8℃
기상청 제공

후암교회, 시초·마산 사랑위원회 각 50만 원 기탁 등 24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후암교회, 시초·마산 사랑위원회 각 50만 원 기탁 등 24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한다.

 

 

◇후암교회, 시초·마산 사랑위원회 각 50만 원 기탁

 

시초면 후암교회(담임목사 남대환)가 지난 22일과 234일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와 마산면사랑위원회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후원금 5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남대환 목사는 “다가오는 겨울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기탁한다”고 전했다.

 

 

◇장항읍 장항식자재마트, 올해도 쌀·라면 기부

 

서천군 장항읍 소재 장항식자재마트(대표 김완중)가 작년에 이어 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10㎏ 백미 50포와 300만원 상당의 라면 50박스를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김완중 대표는 “저보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뜻깊게 쓰이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이웃들을 위해 힘닿는 데까지 꾸준히 기부하고 싶다”고 나눔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한편, 이날 기부받은 쌀과 라면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 서천지구위원회 김장김치 기탁

 

서천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는 지난 23일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 서천지구위원회(회장 김재원)가 10㎏ 상당의 김장김치 20통을 기탁했다.

 

김유리 회장은 “늘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봉사하시는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위원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김장김치는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서천지구위원회는 열정과 봉사 정신으로 아동·청소년 범죄예방에 앞장서며, 청소년 선도·순찰, 예방 교육, 저소득층 지원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단체다.

 

 

◇마서면새마을남녀지도자, ‘사랑의 김장 나누기’

 

서천군 마서면새마을남녀지도자(회장 윤기원·김정자)가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마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새마을지도자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주민이 후원한 배추 400포기와 무 등으로 직접 김장김치를 담갔다.

 

윤기원·김정자 회장은 “추운 날씨에 행사에 함께해주신 회원들에 감사드리며, 준비한 김치가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어 따듯하게 겨울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산면, ‘이웃사랑 나눔 김장행사’ 개최

 

기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태구)가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기산면 복지회관에서 ‘이웃사랑 나눔 김장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새마을지도자협의회를 비롯해 관계기관 총 50여 명이 참여해 배추 450포기를 담가 독거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태구 회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김장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단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비인면, 사랑애(愛) 김장나눔 행사 개최

 

비인면이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김진배, 홍성숙) 주최로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비인면 사랑애(愛)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비인면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부터 배추 약 1600포기를 심었으며, 비인면새마을회원들과 이장단협의회, 행복비인후원회, 자원봉사자, 비인면 직원 등 100여 명이 김장 행사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 비인초등학교 학생 30여 명이 함께하며 지역 사회의 나눔 문화를 체험해 더욱 의미 있었으며,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 및 지역 내 각 기관단체의 후원이 이어져 하나가 되는 뜻깊은 자리였다.

 

지역주민들의 땀과 정성으로 완성된 김치는 지역 내 취약계층 약 200가구에 전달됐으며, 동절기 준비에 어려움은 없는지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도 함께 이뤄졌다.

 

홍성숙 회장은 “새벽부터 나와 봉사해준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원활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지원해준 각 기관단체와 후원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서면사랑후원회, 사랑의 김장 나눔 진행

 

서면사랑후원회(회장 박종민)가 지난 23일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본부장 김윤기)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서면사랑후원회와 서면 직원, 신서천발전본부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담근 약 400포기의 김치는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구와 지역 내 마을 경로당에 전달됐다.

 

박종민 회장은 “올해도 이웃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더해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천읍 기관단체장협의회, 후원금 기탁

 

서천군 서천읍 기관단체장협의회가 지난 23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에 지역의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한 후원금을 기탁했다.

 

서천읍을 비롯해 읍내 공공기관, 민간단체 등 29명으로 구성된 서천읍 기관단체장협의회는 지역 발전 방안과 각 단체의 협조 및 홍보 사항을 공유하고, 주민 화합을 통해 서천읍이 더 크게 도약하는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배너



포토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