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충남디자인예술고, 제9회 압야예술제 개최 등 24일 충남 서천지역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충남디자인예술고, 제9회 압야예술제 개최 등 24일 충남 서천지역 교육소식을 전한다.

 

 

◇충남디자인예술고, 제9회 압야예술제 개최

 

충남디자인예술고등학교는 지난 22일부터 29일까지 제9회 압야예술제를 교내 백송관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압야 예술제는 만화·애니메이션과, 시각 디자인과, 패션 디자인과 2학년 학생들이 전공 수업 시간에 제작한 작품과 1, 3학년 학생들의 작품을 출품하여 1년 동안 연마한 예술적 기량을 선보이는 장이다.

 

예술제 전시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한편 1971년에 개교한 충남디자인예술고등학교는 개교 52년째를 맞이하였으며 만화, 디자인 전공 분야에 특화된 교육을 하고 있다.

 

특히 충남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및 전국 미술대학 실기대회에 참가하여 대상, 금상 등을 수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또한, 한산모시축제 부스 운영, 한산면 벽화 봉사활동, 동백 사생·백일장·서예대회 참가 등 지역사회와 꾸준한 교류를 하며 학생들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장항중앙초, 2022학년도 문화공감 한마당 실시

 

장항중앙초등학교는 지난 22일 2022년 문화공감 한마당 전통예술단 혼 ‘천년의 사랑-모시꽃 피다’공연을 진행했다.

 

이 공연 관람은 1~3학년과 4~6학년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공연을 관람한 6학년 학생은 “우리 고유 악기 소리가 신기하고 안무가 아름다웠다”라며 “공연 속 주인공의 슬픔과 행복이 마음속에 고스란히 전달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장항고 방송동아리 ‘프레임’, 제4회 충남 학생단편영화제 최우수상 수상

 

장항고등학교 재학생들로 구성된 방송동아리 ‘프레임’이 제4회 충남 학생단편영화제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단편영화제 출품작은 ‘친구?’로 청소년의 관계에 대해 진지하게 표현한 영화이다.

 

제4회 충남 학생 단편영화제는 영화제작에 흥미와 진로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참여하는 충남도교육청에서 주관의 영화제이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중·고등부 총 23개 팀이 참가하여 최우수작 3팀 우수작 6팀이 선정되었다.

 

장항고 방송동아리 프레임회 김가람(2학년) 회장은 “영화를 만들면서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과 땀을 흘리며 노력해준 프레임 멤버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마지막으로 앞으로 더욱 많은 청소년 영화가 세상 밖으로 나와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서천교육지원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범학교 복합재난대피훈련 실시

 

서천교육지원청은 24일 부내초등학교에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복합재난(지진·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부내초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기간 중 관내 시범학교로 선정되어 학생 및 교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서천소방서와 함께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진대피 경보에 따라 출입문을 확보하고 책걸상 등으로 몸을 보호한 후 여진이 멈춘 뒤 신속하게 대피했으며 지진대피 중 화재가 발생하는 복합재난 상황 훈련으로 진행됐다.

 

 

◇서천교육지원청, 현장체험버스 탈출 훈련 실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지원청 주차장에서 현장체험버스 탈출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버스 탈출 훈련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중 현장 훈련의 일환으로 통학차량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대처요령을 익히기 위해 실시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들이 함께 참여해 학생 인솔 시 발생할 수 있는 가상의 상황을 설정하여 초동대처 능력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운전자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경우의 상황을 설정하여 신속하게 비상 탈출구를 확보하여 탈출하는 훈련, 비상탈출도구를 사용하여 탈출하는 훈련 등을 진행하였다.

 

 

◇서천교육지원청, 예비학부모 교육 실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2023년 초·중학교에 입학 예정인 자녀를 둔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예비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부내초등학교 이주현 교사와 서천중학교 남상원 교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두근두근, 설렘가득 행복교육의 첫걸음’과 ‘우리 아이 중학교 학교생활 길라잡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예비 초등학생들의 학교생활에 필요한 초등학교 교육과정, 학습 준비물,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 등의 교육 내용을 안내했고, 중학교 학부모에게는 한 학년 동안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찾는 자유학년제 안내, 안전한 학교생활,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를 처음 학교에 보내면서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서 많이 해소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좋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