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8 (월)

  • 흐림서산 27.8℃
  • 흐림대전 28.3℃
  • 흐림홍성(예) 29.0℃
  • 흐림천안 27.9℃
  • 흐림보령 28.6℃
  • 흐림부여 28.2℃
  • 흐림금산 27.9℃
기상청 제공

서천 군사지구 도시개발구역 도로명 선호도 조사 등 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서천 군사지구 도시개발구역 도로명 선호도 조사 등 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합니다.

 

◇서천 군사지구 도시개발구역 도로명 선호도 조사

 

 

서천군이 군사지구 도시개발구역 도로명 선호도 조사를 오는 12일까지 실시한다.

 

후보작은 ▲서천대로 ▲새서천로 ▲군청중앙로 ▲서천군청로 ▲서림로 ▲청사중앙로 ▲서천중앙로 ▲신군청로 ▲청사로 ▲새청사로 ▲서천누리로 ▲행정로 ▲서천번영로 등이다.

 

선호도 조사는 서천군청 누리집 군민의 소리-설문조사를 클릭하면 본인인증을 통해 가능하다.

 

서천군 관계자는 “서천군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서천 군사지구 도시개발구역의 주도로 도로명 결정에 많은 군민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공모 중인 서천 군사지구 도시개발구역 주도로는 새로 건립하고 있는 신청사와 접하는 도로로 향후 서천군의 중심이 되는 도로다.

 

 

◇서천군, 찾아가는 지적재조사 현장사무소 운영

 

 

서천군이 한국국토정보공사 지적재조사 추진단과 함께 오는 31일까지 ‘찾아가는 지적재조사 현장사무소’를 운영한다.

 

비인행복나눔센터에서 운영되는 찾아가는 지적재조사 현장사무소는 31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다.

 

현장사무소는 비인면 성내지구 토지소유자를 대상으로 지적재조사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및 현장상담을 통한 경계협의를 진행한다.

 

지적재조사 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종이지적에서 디지털지적으로 전환을 통한 국토의 효율적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토지소유 분쟁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 및 행정력 낭비를 감소시키고 재산권행사 제약 등의 군민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또한, 재조사사업 기간 내 경계협의가 이루어지는 필지 중 면적증감이 발생하는 필지의 경우 조정금에 대한 양도소득세가 제외되므로 등기비용 및 일필지 현황측량비 등이 지원되므로 군민 자부담 비용이 크게 경감될 전망이다.

 


◇서천군, 가정용 자율안전점검표 배부

 

 

서천군이 지난 4일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주요재난에 대한 ‘가정용 자율안전점검표’ 홍보물을 읍면 민원실에 비치했다.

 

이번 ‘가정용 자율안전점검표’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주기적으로 가정에서 스스로 안전점검을 실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가정용 자율안전점검표’는 전기안전, 가스안전, 건물안전, 소방안전 등 총 14개의 점검항목의 체크리스트 형식으로 구성돼있다.

 

한편,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은 오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실시되며 공무원, 관계기관, 안전단체,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관합동 점검팀이 지역 내 100개소의 시설을 점검할 예정이다.

 


◇서천군, 을지연습대비 전 공무원 인식교육

 

서천군이 ‘2022년 을지연습’을 앞두고 5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문예의전당에서 공무원 인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2년 을지연습이 안보위협에 대응한 범정부적 모의 실전 훈련으로 추진되는 만큼 철저히 준비하고자 실시 전 전 직원 교육이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충청남도 비상대비 위촉강사 임채일 교수가 2022 을지연습과 대한민국 안보’라는 주제로 우리 안보 현실과 안보의 중요성, 2022년 을지연습 의미와 개관을 설명했다.

 

한편, ‘2022년 을지연습’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간 주야연속으로 ▲실제상황 발생에 대비한 전시전환절차 ▲도상연습 ▲기관장 중심의 현안토의 ▲안보위협 발생 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실제훈련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장항읍, 서천군 1호 어르신놀이터 개장!

 

 

장항읍이 지난 6월 서천군미디어센터 내 부지에 어르신 전용 놀이터를 개장했다.

 

부지 면적 290㎡의 어르신놀이터는 기존 운동기구와 어르신들의 건강과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놀이기구 등 8종이 배치됐다.

 

특히 어르신놀이터 바닥을 어르신들의 무릎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탄성 있는 우레탄 재질로 시공했고 기존 정자를 살려 쉼터 공간을 마련했다.

 

한편, 어신놀이터는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장항읍 주민자치회와 연계해 조성됐다.
 

배너
프로필 사진
나영찬 기자

sbn뉴스 나영찬 기자입니다.




포토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