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장항읍지사협 성금 기탁 등 13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나영찬 기자 = 장항읍지사협, 성금 100만 원 기탁 등 13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합니다.

 

◇장항읍지사협, 성금 100만 원 기탁

 

 

지난 12일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항읍 연합모금 계좌를 통해 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천읍, 어려운 이웃 찾아가는 복지읍장 운영

 

 

지난 12일 홍성갑 서천읍장이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홍성갑 읍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생활 실태를 살폈으며,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안내했다.

 

 

◇마서면, ‘작은 꾸러미’와 행복한 5월

 

 

지난 12일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가정 25가구에 각종 후원물품이 담긴 ‘작은 꾸러미’를 전달했다.
 
작은 꾸러미 사업은 매월 1회 관내 후원업체로부터 식품을 지원받아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적인 민관협력 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마산면, 경로당 보조금 교육 실시

 

 

지난 12일 마산면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29개소 경로당 30여 명의 노인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정산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임미영 마산면 맞춤형복지팀장이 경로당 운영 보조금 사용 및 정산 방법과 함께 잘못된 보조금 지출의 예방, 제도의 이해, 보조금 관련 현황, 지원 절차, 오집행 사례 등을 설명했다.

 

 

◇시초면, ‘부엉이네 반찬나눔’ 추진

 

 

13일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홀몸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부엉이네 반찬나눔’ 마을복지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에는 시초면 용곡리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만든 밑반찬을 이웃 마을의 어려운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지원하며 주민이 주민을 돕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동태찌개, 돼지고기주물럭, 나물 등을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문산면, 숨은 자원 찾기 행사

 


 
지난 12일 문산면새마을협의회가 협의회 남녀지도자를 비롯한 이장단,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마을 주변과 농경지 등에 방치된 농업용 폐비닐, 농약병, 플라스틱, 빈 병, 폐건전지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집중 수거했다.

 

 

◇판교후원회, 올 첫 출산가정에 축하금

 

 

지난 12일 판교나눔사랑후원회가 지역에서 올해 첫 아이를 출산한 가정을 방문해 출산축하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올해 판교면에서의 첫 탄생 주인공은 복대2리에 거주하는 A씨 가정의 셋째 아이로 지난달 4일 태어났다.

 

 

◇종천면, 기관단체와 ‘클린종천운동’ 전개

 

 

지난 12일 종천면이 관내 기관단체와 함께하는 ‘클린종천운동’을 실시했다.

 

클린종천운동은 작년 4월부터 시작된 종천면 환경 시책 중 하나다. 관내 17개 기관단체와 협약을 맺었고, 매월 4개 기관단체가 릴레이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종천면이장단협의회, 희망종천후원회, 서천사랑장학회 종천지부, 종천면행정복지센터의 임직원 총 25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주민자치센터를 중심으로 화산리 도로변에 버려진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민들에게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마서면, 공덕마을서 산불예방 캠페인

 

 

지난 13일 마서면이 공덕경로당을 방문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화양면, 기관단체장과 청렴 실천 캠페인

 

 

지난 12일 화양면이 관내 기관단체장과 함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기관단체장들은 청렴한 화양면을 만들기 위해 부정청탁 금지, 관행적 부조리 척결 등을 다짐했다.

 

 

◇판교면지사협, 행복반찬 배달

 

 

지난 12일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의체 위원,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직접 제작한 제육볶음, 계란말이, 두부조림, 오이무침 등 6종류의 반찬을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했다.

 

 

◇최병진 씨, ‘행복을 더하는 비인’ 선정

 

 

지난 13일 비인면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며 30만 원의 후원금을 기탁한 성내1리 주민 최병진 씨를 비인면의 릴레이 후원 사업인 ‘행복을 더하는 비인’의 5호 기부자로 선정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