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7 (금)

  • 구름많음서산 3.9℃
  • 구름많음대전 4.9℃
  • 구름많음홍성(예) 4.8℃
  • 구름많음천안 2.0℃
  • 구름많음보령 6.2℃
  • 구름많음부여 4.9℃
  • 구름많음금산 3.0℃
기상청 제공

마동초, 서천 6.25참전자유공자회에 감사 마음 전해 등 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마동초, 서천 6.25참전자유공자회에 감사 마음 전해 등 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마동초, 서천 6.25참전자유공자회에 감사 마음 전해

 

지난 6일, 마동초등학교 5학년 학생 15명이 6·25참전유공자회 서천군지회를 찾아 참전용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학생들은 직접 쓴 손 편지와 정성껏 접은 종이꽃, 그리고 알뜰장터에서 마련한 수익금 152,050원을 전달하며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김남수 6·25참전유공자회 서천군지회장은 “학생들이 직접 찾아와 감사의 마음을 전해줘 고맙다”라며 “건강하게 잘 자라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이번 방문을 기획한 권현오 교사는 “5학년 역사 수업의 마지막 주제가 6·25전쟁이었다”며 “학생들이 참전용사분들을 직접 만나 뵙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 했다”라고 방문의 취지를 설명했다.

 

전예빈 학생은 “참전용사분들 덕분에 지금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존경과 감사의 마음이 더욱 커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동초등학교 학생들의 이번 방문은 6·25전쟁 참전용사들의 희생을 기리고, 세대 간의 감사와 존경의 가치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문산사랑후원회, 2025년 정기총회 개최

 

문산사랑후원회가 지난 7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4년 사업 결산 및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 2025년 예산안도 심의·의결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김춘목 후원회장은 “지난해 회원들의 헌신 덕분에 복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며 “올해는 더 많은 후원자를 발굴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풍성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산사랑후원회는 올해에도 반찬 나눔,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 등 주민 복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호명사, 행복비인후원회에 백미300kg 기부

 

비인면 성산리에 위치한 호명사는 지난 7일 행복비인후원회에 백미 10kg짜리 30포, 총 300kg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박근찬 후원회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호명사 미륵장군당에 감사드린다”라며 “기부된 백미가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조대현 문산면장, 새해맞이 독거노인 위문 방문

 

조대현 문산면장은 지난 6일 새해를 맞아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챙기고 건강 상태를 확인했다.

 

이날 한 어르신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직접 찾아와 새해 인사를 건네고 따뜻한 격려를 해줘 큰 힘이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조대현 문산면장은 “새해를 맞아 독거 어르신들이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과 독거 어르신들을 더욱 세심히 살피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방문은 문산면이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