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이명란 종천면장, 새해맞이 경로당 순방 등 7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이명란 종천면장, 새해맞이 경로당 순방
종천면장으로 새롭게 부임한 이명란 면장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20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새해 인사를 나눴다.
이명란 면장은 각 경로당을 방문해 시설 상태를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한 이명란 면장은 “주민들이 원하는 변화와 활력 있는 종천면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협조가 꼭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어려움이 있거나 지역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면사무소를 찾아달라”라며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당부했다.
◇시초면후원회, 시초초 학교발전기금 1백만 원 전달
서천군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은 지난 6일 시초초등학교(교장 구태진)에 학교발전기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회는 지역 아동들의 인재 양성과 학교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학교발전기금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와 학교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발전기금을 전달했다”며 “서천의 미래인 학생들이 밝게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강이엔지 전형권 대표, 새해 첫 이웃사랑 실천
㈜부강이엔지 전형권 대표는 지난 6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화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화양면 신기리에 거주하며 현재 화양면체육회장을 맡고 있는 전형권 대표는 고향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으며, 매년 꾸준히 성금을 기탁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전 대표는 이날 기탁식에서 “고향을 위해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환 위원장은 “매년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전형권 대표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기탁금은 화양면 지역복지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서천군 종천농공단지에 위치한 전기 전문업체 ㈜부강이엔지는 저소득층을 위한 집수리 재능기부와 지난해 화양면 화재 가구를 대상으로 한 전기 안전 점검 재능봉사 등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시초면 선암침례교회, 새해 첫 이웃사랑 성금 기탁
시초면에 위치한 선암침례교회는 지난 6일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박승민 목사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성도들과 함께 매년 마음을 모으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이웃과 지역 주민을 생각하며 함께하는 교회로 거듭나겠다”라고 전했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2025년 새해 첫 성금을 기탁해 주신 선암침례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 따뜻한 마음이 지역 취약 계층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성금은 시초면 이웃사랑후원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서천농산물유통 전영섭 대표, 비인면에 나눔 실천
서천농산물유통 전영섭 대표가 새해를 맞아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에 후원금 50만 원과 헌혈증 3장을 기부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매년 꾸준한 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어 온 전 대표는 “새해를 맞아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기부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함을 나누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근찬 후원회장은 “매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전영섭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후원금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판교공예동아리 ‘도토리’, 사랑 나눔 후원금 전달
판교면 소재 판교공예동아리 ‘도토리’(대표 지재옥)가 지역사회 사랑 나눔에 동참하며 후원금을 전달했다.
‘도토리’의 지재옥 대표는 지난 6일 판교나눔사랑후원회(회장 이종하)에 후원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의 따뜻한 울타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종하 회장은 “지역 주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가 판교면의 나눔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판교나눔사랑후원회는 이번 기탁금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소외된 이웃 지원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