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0 (화)

  • 구름조금서산 5.6℃
  • 맑음대전 5.7℃
  • 구름조금홍성(예) 5.1℃
  • 구름조금천안 5.4℃
  • 구름많음보령 6.6℃
  • 구름조금부여 6.8℃
  • 구름많음금산 5.8℃
기상청 제공

장항읍, 11월 ‘대청소의 날’ 행사 진행 등 2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 11월 ‘대청소의 날’ 행사 진행 등 2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11월 ‘대청소의 날’ 행사 진행

 

장항읍은 지난 20일 원수리 연안공원 일대에서 장항읍발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장항읍이장단, 장항읍주민자치회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항읍 대청소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박흥림 발전협의회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동참해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장항읍은 앞으로도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항읍은 올해 3월부터 매월 1회 이상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청결 취약 지대인 공한지, 공원, 상습투기지역 등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대청소를 진행하고 있다.

 

 

◇비인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펼쳐

 

비인면주민자치회는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이장단협의회, 행복비인후원회,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비인중학교 학생과 교직원 20여명도 동참했으며 봉사자들은 45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취약계층 150여 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이동훈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새벽부터 봉사해준 회원분들과 행사를 지원해주신 비인신협, 서서천농협, 의용소방대 등 각 기관단체와 후원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창득 비인면장은 “올해 역시 많은 분의 후원과 봉사 덕분에 지역 곳곳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온정을 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함께 살기 좋은 비인면이 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산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한산면에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새마을남녀지도자회, 한산사랑후원회, 한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지역 기관·단체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혹한의 겨울을 앞두고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박옥분 부녀회장은 “올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는 등 어려운 한 해였지만 주민들이 농작물을 후원하고 김장 나눔에 힘도 보탰다”며 “우리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 데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서면, 사랑의 김장으로 온정의 손길 전달

 

마서면새마을협의회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에 걸쳐 새마을남여지도자와 마서면주민자치회원 50여 명이 참여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추 500포기의 김치를 담가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과 경로당 등 120여 곳에 전달했다.

 

김정자 부녀회장은 “밑반찬 서비스 등 다른 혜택을 받지 못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분들에게 맛있는 김치를 나눌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윤기원 협의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해 주신 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추운 계절에 이웃을 위하는 마음이 널리 퍼져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판교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판교면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0일 판교어울림센터에서 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취약계층을 위해 배추 150포기를 김장했다.

 

최응묵 회장은 “매년 김장봉사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초면, 사례관리 대상자 해충방제 사업 실시

 

시초면은 지난 20일 사례관리 대상자 가정을 찾아가 해충방제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각종 해충에 노출 위험이 있는 가구를 선정해 전문 소독업체를 통해 5월부터 11월까지 총 7회 실내외 소독을 실시했다.

 

한 어르신은 “집에 벌레가 자주 나왔었는데 이렇게 신경써주신 덕분에 집안 환경이 매우 쾌적해졌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화양사랑후원회, 정성가득한 밑반찬 지원

 

화양사랑후원회는 지난 20일 적십자봉사회와 협력해 취약계층 50가구에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소고기뭇국, 어묵볶음, 무생채 등을 만들어 각 가정에 방문해 반찬을 드리며 안부를 확인했다.

 

문정숙 적십자봉사회 회장은 “반찬을 준비할 때 몸은 힘들지만 맛있게 드실 대상자 분들을 생각하며 만드니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