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일하고 싶다면 일단, ‘일자리 버스’ 타세요 등 26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일하고 싶다면 일단, ‘일자리 버스’ 타세요
, 25일 장항읍서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운영
서천군은 지난 25일 장항읍 행정복지센터 앞 주차장에서 군민 취업 서비스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를 운영했다.
충남경제진흥원과 연계한 이번 행사는 주민 생활 현장 속으로 직접 찾아가 지역인재 및 구직단념자를 발굴하고 구직자들과 현장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직업교육훈련 및 취업 정보 등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면접 성공을 위해 상담자별 가장 어울리는 색상을 찾아주는 퍼스널컬러를 진단해주기도 했다.
김기웅 군수는 “앞으로도 일손이 부족한 기업과 일자리 정보 찾기가 어려운 군민과 자연스러운 만남과 연계를 지속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천군, 공직자 청렴 교육 진행
- 반부패 사례에 대한 청렴 뮤지컬 형식 교육 이뤄져
서천군은 지난 25일 기벌포 복합문화센터에서 김기웅 군수를 비롯하여 군 소속 공무원 260여명, 국립생태원 임직원 2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확립을 위한‘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청렴 교육 전문 공연업체의 뮤지컬 형식을 통해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직장 내 괴롭힘, 내부 고발 등 현실 속에 실제 있을 수 있는 사례를 배우들의 노래와 음악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김기웅 군수는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며 “공직자 들과 함께 군민에게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면지사협, 3분기 정기회의 개최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정기회의를 열어 2024년도 3분기 사업 진행 현황을 공유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신고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회의를 마무리한 후 저소득 취약계층 및 거동이 불편한 가정을 방문해 계절밥상 음식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서천읍지사협, 직접 만든 밑반찬으로 이웃사랑 실천
서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경숙, 김종문)은 지난 24일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해 위원들이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했다.
위원들은 쇠고기미역국, 돼지불고기, 어묵맛살볶음, 콩나물무침 등의 반찬을 만들어 원단팥빵(대표 이광연)의 후원을 받은 팥빵과 함께 구성된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