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노태현 부군수, 도에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사업 건의 등 25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노태현 부군수, 도에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사업 건의
서천군 노태현 부군수는 지난 24일 충남도 전형식 정무부지사를 만나 내년도 군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위한 도비 지원 등을 요청했다.
군은 △홍원항 마리나항만 개발 관련 제2차 충청남도 마리나항만개발 종합계획 반영 △서천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충남도 균형발전계획 변경승인 △유부도 부정기선 건조 사업 도비 지원 등 군정 역점사업에 대해 충남도의 예산 및 행정상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노 부군수는 “내년에는 서천특화시장 재건축, 호우피해 항구복구 등 군비가 우선 투자되어야 하는 사업이 많아 도비 등 외부재원 확보가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우리 군 성장동력 강화를 위해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산면, 제2회 천방산 건강 걷기대회 및 작은 음악회 개최
문산면은 오는 28일에 천방산 입구에서 제2회 천방산 건강 걷기대회 및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문산면 행정복지센터가 후원하고 주민자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천방산 산행과 다채로운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조진연 회장은 “본격적인 추수철이 되기 전 주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주민참여예산으로 시행된 천방산 정비사업 성과를 공유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조대현 면장은 “올 한해 면민들이 수해와 폭염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셨던 만큼 지역 명산 천방산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주민들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산초, 직접 수확한 고구마 판매 수익금 기탁
기산초등학교 기고만장 봉사활동 동아리는 지난 24일 취약계층을 돕고자 기산솔바람공동체후원회에 5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금은 학부모와 재학생들로 구성된 기고만장 봉사활동 동아리 회원들이 학교 발전과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을 위해 직접 고구마를 재배하고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기탁금을 전달받은 후원회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소중한 마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마산사랑후원회, 올해 첫 출산축하금 전달
마산사랑후원회는 지난 24일 올해 마산면에서 처음 아이가 태어난 가정을 방문해 출산축하금 50만원을 전달했다.
박병문 회장은 “아이가 태어나고 후원회에서 첫 출산축하금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지역에서 아이를 함께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후원회는 출산가정 지원사업 외에도 지역사랑 인재 육성 지원, 저소득층 긴급지원 사업, 만능 손 봉사단 활동 등 다양한 복지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서천군 화재 골든타임, 우리가 지킨다!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홍경숙, 민간위원장 김종문)가 지난 24일 2024년 특화사업인 ‘우리집 화재 안전 지킴이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생활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이 어려운 독거노인 및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45가구를 대상으로 가정용 스프레이 소화기를 제공했다.
◇마서면, 따순반찬 전달하며 환절기 안부 확인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찬, 정우성)는 지난 24일 돌봄이 필요한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 25가구를 직접 방문해 정성스럽게 준비한‘마서네 따순반찬’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