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WBF 세계타이틀매치 전초전, 서천서 28일 열려 등 27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WBF 세계타이틀매치 전초전, 서천서 28일 열려
오는 28일 서천군 장항읍 서천군민체육관에서 이우민(채승곤KO복싱) VS 리양양(중국)의 복싱 WBF 세계타이틀매치가 열린다.
이날 타이틀전 이외에도 차은주(슈프림복싱)과 한서희(강해GYM), 손민수(안산제일)와 서한빈(서울대산) 등이 대결하는 등 6개 시합도 펼쳐진다.
아울러 경기 중간에 TV, 가전제품 등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많은 관심을 받았던 복싱 경기가 올해는 더 다양한 경기로 다시 개최되는 만큼 맥문동꽃도 즐기고 박진감 넘치는 스포츠도 관람하시며 즐거운 여름 보내시기 바란다”며 말했다.
◇장항읍, KTL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서 어린이 체험 가져
장항읍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장항초등학교와 함께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5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장항산단로 소재 항공 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에서 어린이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꿈꾸는 어린이, 안전과 신뢰의 여정’을 주제로 장항지역 어린이에게 항공 보안 관련 전문 과학지식을 이해하고 지역산업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장항 국가산단에 있는 항공 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는 국내 유일의 항공 보안장비 전문 시험평가시설로 지난해부터 본격 가동 중이다.
이날 유상우 항공국방신뢰성센터장이 직접 센터 곳곳을 소개하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게임과 퀴즈풀이로 강의를 이어갔다.
체험에 참여한 5학년 김기랑 학생은 “우리 학교 주변에 이렇게 대단한 곳이 있다는 게 자랑스럽고 체험활동도 키자니아처럼 재미있었다”라며 “ 앞으로 공항 보안검색대를 통과할 때마다 유심히 지켜봐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항읍은 센터와 협력해 장항초등학교 저학년 및 다른 초등학교로 체험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종석 장항읍장은 “센터와 학교의 적극적 협력으로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기업, 서천갯벌 등 장항의 우수 자원 및 유산 등을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2024 서천 맥문동배 전국여성 테니스대회 성료
서천군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펼쳐진 2024 서천 맥문동배 전국여성 테니스대회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한국테니스발전협의회·서천군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서천군·서천군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500여 명의 테니스 동호인이 참석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고 친목을 나눴다.
대회는 개나리부, 국화부, 여성퓨처스부로 치러졌으며, 대회 결과 개나리부에서 최수련·박은영 선수가 국화부에서 김근순·라명미 선수가 여성퓨처스부에서 라영숙·박진숙 선수 등이 우승을 차지했다.
군은 지난해에 이어 꾸준하게 테니스대회를 개최해 테니스 생활체육의 저변확대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호평이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맥문동 꽃 축제 기간과 연계해 대회를 개최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리 군 이미지 제고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서천군, 농협 군지부·군 조합협의회, 고향사랑기부제 업무 협약
서천군은 지난 26일 농협서천군지부(지부장 이은우), 서천군조합운영협의회(의장 남택주)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행 2년 차를 맞아 성공적인 기부제 운영과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향후 특색 있는 농‧축산물 답례품 발굴과 농업 분야 관계자의 적극적인 참여 촉진 등의 민간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남택주 의장은 “기부자는 보람을 느끼고 농어민 등에는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도록 기부제를 통해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9월 ‘고향 사랑의 날’을 기념해 보령시 농협과 상호 교차 기부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