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3 (금)

  • 흐림서산 26.9℃
  • 구름많음대전 28.1℃
  • 구름많음홍성(예) 27.4℃
  • 흐림천안 26.3℃
  • 구름많음보령 27.0℃
  • 구름많음부여 26.6℃
  • 구름조금금산 27.1℃
기상청 제공

2024 서천문화유산 야행, 30일 한산서 열려 등 26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2024 서천문화유산 야행, 30일 한산서 열려 등 26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2024 서천문화유산 야행, 30일 한산서 열려

-‘한산을 지키는 두 개의 성’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체험

 

‘2024 서천 문화유산 야행’이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한산을 지키는 두 개의 성’이라는 주제로 한산읍성과 건지산성이 있는 한산면 지현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군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야행은 한산면에 소재한 최근 복원을 마친 한산읍성 일대의 유·무형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고 관광자원으로서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산모시장(한산오일장)에서 출발하는 ‘한산읍성 조선행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한산모시와 소곡주 등을 활용한 먹거리와 국궁, 과거시험, UV성벽 보물찾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중고제 판소리, 태평무와 부채춤, 월드뮤직-예인스토리, 무형유산 창작공연 ‘청풍명월’ 등의 공연이 열리며 매력적인 야간 조명과 어우러져 낭만 가득한 여름밤을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야행은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매력적인 야간 조명과 함께 우리 지역의 전통 문화유산을 즐기는 한 여름밤 축제이다”라며 “1500년 한산의 역사를 되새기고 지역 상권이 활기를 되찾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천군-서천군농협, 고향사랑기부제 합동 홍보

 

서천군은 농협중앙회 서천군지부(지부장 이은우)와 함께 지난 23일 장항 송림산림욕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합동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맥문동꽃 축제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우수 특산물 등의 답례품을 전시하고 현장 기부자에는 답례품을 제공했으며 농협에서는 관광객들에게 즉석밥을 제공하며 쌀소비 촉진 운동을 홍보했다.

 

한승교 홍보감사담당관은 “대규모 인파가 찾은 맥문동꽃 축제장에서 민관과 협력해 고향사랑기부제와 우리 쌀 소비를 위한 캠페인을 추진해 관광객들의 호응이 매우 좋았다”라며 “지역축제나 행사 등과 연계한 홍보를 지속으로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김기웅 군수는 “올해로 2년 차를 맞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민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열악한 우리 군 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천군, 2024년 기관장·공무원 대상 맞춤형 폭력예방 교육

 

서천군은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기웅 군수를 비롯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과 군의회 의원 55명을 대상으로 ‘고위직 대상 맞춤형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김선하 위촉 강사를 초청해 공직자라면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4대 폭력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해 성희롱·성폭력 및 2차 폭력 피해 예방법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약자에 대한 인권 감수성을 이해하고,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고위 공직자의 적극적인 역할에 대해 숙지했다.

 

김기웅 군수는 “우리 조직의 밝고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고위직 공무원이 앞장서야 한다”라며 “교육을 통해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며 공직자 간 상호 신뢰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