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 맥문동꽃 축제 대비 환경 정비 나서 등 1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맥문동꽃 축제 대비 환경 정비 나서
- 2주간 민·관 주도 제초작업 및 대청소 진행
장항읍은 제2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자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를 환경정비 주간으로 지정해 도로변 및 행사장 주변 제초작업, 대청소 등을 통해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환경 정비 주간에는 수시로 주민, 기업, 민간단체 등의 자율적인 청소를 추진하고 오는 21일에는 민·관 단체 등 100여 명 이상이 참여해 행사장 일대 대청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종석 읍장은 “맥문동꽃 축제로 지난해 수십만 명이 장항읍을 찾았다”라며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장항을 즐기고 쾌적한 환경에서 머물 수 있도록 환경 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하나은행 서천지점, 서천사랑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하나은행 서천지점이 지난 8일 서천사랑장학회에 장학금 2백만 원을 기탁했다.
최장희 지점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며 밝고 성실하게 생활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경모 이사장은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힘을 보태주시는 후원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언제나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읍 적십자 봉사회, 봉사회 결성식 가져
서천읍 적십자 봉사회는 지난 8일 서천읍 주민자치센터에서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김학수 부회장을 비롯해 봉사회,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성식을 개최했다.
이날 나문숙 회장을 중심으로 21명의 봉사회원은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적극적이고 아낌없는 헌신을 다짐했다.
홍경숙 읍장은 “앞으로 봉사회를 중심으로 취약계층 등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소외당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종천면, 칠석맞이 마을대청소와 행단제 거행
종천면은 지난 9일 화산리를 시작으로 10일 종천2리, 당정3리 등 9개 마을 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칠석맞이 마을대청소를 추진했다.
이번 청소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을 주변 쓰레기 수거, 마을안길 제초 작업 등 환경정화 활동은 물론 칠석맞이 산천1리 마을의 안녕과 주민건강을 기원하는 행단제(은행나무에 올리는 제사)도 거행했다.
김범수 종천면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이 참여해 준 덕분에 마을이 더 깨끗하고 쾌적해졌다”며 “주민이 스스로 가꾸고 소중히 여기는 매력적인 종천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