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3 (화)

  • 흐림서산 26.0℃
  • 대전 27.4℃
  • 홍성(예) 26.6℃
  • 흐림천안 26.4℃
  • 흐림보령 26.2℃
  • 흐림부여 27.9℃
  • 흐림금산 28.4℃
기상청 제공

군, 군민 안전 보험·자전거 보험 가입 등 21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군민 안전 보험·자전거 보험 가입 등 21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군민 안전 보험·자전거 보험 가입

 

서천군이 지난해에 이어 지난 13일과 20일에 ‘군민 안전 보험’과 ‘군민 자전거 보험’에 각각 가입을 완료했다.

 

이로써, 서천군에 주소를 둔 모든 주민(외국인 포함)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각종 재난과 사고 관련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서천군은 군민들의 안전 사각지대를 예방하고자 2018년에 처음으로 군민 안전 보험을 도입했다.

 

군민 안전 보험과 군민 자전거 보험은 자연재해 사망, 농기계 사고, 자전거 사고 등 총 26개 항목에 대해 최대 2,000만 원의 보험금을 지급하며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까지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특히, 다른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보장도 가능해 해당 보장항목에 포함되는 군민은 별다른 제약 없이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다.

 

군은 군민 안전 보험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안내자료 배포, 민간협력 캠페인 진행 등 다양한 홍보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에 나설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도입한 군민 안전 보험과 군민 자전거 보험이 군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군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군, 서울시 청년창업가 대상 넥스트로컬 캠프 개최

- 20일부터 양일간 한산 디지털 노마드센터서 넥스트로컬 6기 서천캠프 운영

 

서천군이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한산 디지털 노마드센터에서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인 ‘넥스트로컬’지역 캠프를 개최했다.

 

‘넥스트로컬’은 지역자원을 활용해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서울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천군을 포함한 전국 19개 지자체가 참여 중이다.

 

이번 캠프에는 선발된 3팀 5명과 지역의 전문가로 구성된 지역파트너커뮤니티, 군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여했다.

 

1일 차에는 지역 현황 및 지원 혜택 소개, 서울시 청년 창업가 아이템 발표 및 지역파트너와의 간담회가 진행됐으며, 2일 차에는 현장 탐방 및 청년 창업가와의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황인신 인구정책과장은 “서천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혁신적인 상품 개발 및 서비스로 이어지길 바란다”라며, “서울시 창업가들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참여자들이 지역자원 조사할 때 회의 및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살이 프로그램 참여 및 네트워크를 연계 지원하며, 향후 지역 정착 시 후속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서천군, 민관 협력해 2024년 집중안전점검 홍보

- 서천읍 소재 아파트 단지에서 가정용 자율점검표 배부

 

서천군이 지난 19일 서천읍 아파트 단지에서 2024년 집중안전점검에 따른 가정용 자율점검표를 배부하며 민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5월 읍면을 통해 모든 가정에 자율점검표를 전달해 자체 점검할 수 있도록 독려한 데 이어 자율점검의 중요성을 알리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원,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군은 재난 안전분야 민간인 활동 단체로 의용소방대원 590명, 자율방재단 180명, 안전보안관 20명이 재난안전 예방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명원 안전관리과장은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꾸준한 예찰활동과 지속적인 안전점검만이 사고를 방지하는 최선책”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안전취약 시설물 중 95%를 점검했으며 이번 주까지 모든 점검을 완료할 계획이다.

 

 

◇서천군, 교육 발전 방향 논의… “교육이 미래다”

- 2024년 서천군 평생학습협의회·실무협의회 개최

 

서천군이 지난 20일 서천군청 상황실에서 평생학습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18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서천군 평생학습협의회·실무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신임 위원(서천교육지원청 강태정,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김묘왕) 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서천군에서 추진 중인 평생교육 사업 운영과 발전 방향에 대한 공유와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제12회 서천군 평생학습한마당의 주제로 ‘배움으로 하나 되는 서천, 미래를 열다’로 정했으며, 학습공동체로서 미래를 꿈꾸는 행복한 서천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서천군 평생학습협의회 위원장인 김기웅 군수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배우고 나누는 기쁨을 누리는 명품 평생학습도시로 우뚝 서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제12회 평생학습한마당의 성공적인 개최를 성과발표회와 적품전시회, 홍보·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많은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