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화)

  • 구름많음서산 12.2℃
  • 흐림대전 12.5℃
  • 구름많음홍성(예) 12.5℃
  • 구름많음천안 11.2℃
  • 구름많음보령 12.2℃
  • 흐림부여 11.8℃
  • 구름많음금산 10.5℃
기상청 제공

장항읍발전협 등 8개 단체, 산업도시 상징탑 건립 결의대회 개최 등 13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발전협 등 8개 단체, 산업도시 상징탑 건립 결의대회 개최 등 13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장항읍발전협 등 8개 단체, 산업도시 상징탑 건립 결의대회 개최

 

장항읍발전협의회(회장 박흥림) 등 8개 단체가 지난 9일 ‘장항 산업도시 상징탑 건립을 위한 결의대회’를 열고 장항 상징탑 건립을 향한 의지를 표명했다.

 

앞서, 장항읍 내 단체 대표들은 2023년 장항읍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로 결정된 ‘장항읍 회전교차로 상징조형물 설치사업’ 추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

 

먼저, 상징탑 건립을 위한 기금을 조성했으며, 지난해에는 장항읍주민자치회와 공동 주관해 이장단, 기관단체장, 새마을회 등과 함께 상징탑 건립에 대한 1,007명의 장항읍민 동의 서명을 받기도 했다.

 

또한, 올해 1월 12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군민과의 대화에서도 서천군에 ‘장항 상징탑 건립’을 재차 건의했다.

 

장항읍발전협의회를 주축으로 한 이날 결의대회에서도 장항읍 기관·단체는 장항 상징탑 건립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을 다짐했다.

 

박흥림 회장은 “장항 상징탑 건립은 장항읍의 최고 인구수였던 3만 4,000명을 회복하길 바라는 읍민의 염원을 담고 있으며, 다시 웅비하는 산업도시 장항의 미래를 그리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산면, 경로당 보조금 집행 교육 가져

 

마산면이 지난 10일 마산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29개소 경로당 노인회장과 총무를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 집행 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대한노인회 서천군 지부가 맡았으며, 경로당의 투명하고 원활한 보조금 집행을 위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특히, 올해부터는 경로당 운영지도사가 분기별로 경로당 보조금 정산을 함에 따라 분기별 집행 정산 시 준비사항을 안내하고 협조를 구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충희 면장은 “이번 교육이 경로당 운영 및 정산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경로당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가생활을 하시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시초면체육회, 시초초에 체육물품 기부

 

시초면체육회(회장 최남규)가 지난 10일 학생들의 더욱 건강하고 활발한 체육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고자 시초초등학교(교장 구태진)에 70만 원 상당의 라켓, 공 등 배드민턴용품을 기부했다.

 

최남규 회장은 “우리 지역 초등학교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할 수 있어서 뜻깊고 뿌듯하며, 앞으로 시초면체육회가 지역 체육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읍기관단체협, 마을 청소 캠페인 전개

 

서천읍기관단체협의회(회장 홍경숙)가 지난 9일 직원, 기관단체협의회원 15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천특화시장 주변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치 쓰레기를 중점적으로 수거하는 마을 청소 캠페인을 진행했다.

 

홍경숙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정비를 통해 깔끔한 서천읍 거리를 조성하여 주민들과 서천읍을 찾는 방문객들이 불편이 없도록 갖은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시초면, 봉선저수지에서 봄철 산불 조심 캠페인 전개

 

시초면이 지난 10일 시초면 산불유급감시원 8명 참여한 가운데 봉선저수지 주차장에서 봄철 산불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통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산불의 위험성을 알렸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