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한산면, 민관합동 ‘사랑의 김장 나눔’ 진행 등 20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한산면, 민관합동 ‘사랑의 김장 나눔’ 진행 등 20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한산면, 민관합동 ‘사랑의 김장 나눔’ 진행

 

한산면이 지난 16부터 이틀간 한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한산사랑후원회, 한산면새마을남녀지도자회, 한산면이장단 등 60여 명은 약 1500kg의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내 취약계층 125가구에 전달했다.

 

김장 나눔 행사는 한산사랑후원회와 한산면새마을남녀지도자회 중심으로 실시됐으며, 한산면이장단에서는 취약 가정을 방문해 김치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화양면, ‘행복충전소’ 프로젝트 운영

 

화양면주민자치회(회장 조호연)가 관내 독거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음의 치유와 힐링을 제공하는 마음건강 프로젝트 행복충전소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어르신들은 종천면 치유의 숲을 방문해 티 테라피, 족욕 테라피, 우울증 검사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 체험하며 개인별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화양면주민자치센터는 다육식물을 활용한 힐링 디퓨저 화분 만들기 체험을 마련해 어르신들이 자신만의 특별한 화분을 만들며 창의성을 발휘하고, 디퓨저 오일을 활용해 정서적인 안정을 돕는 데 이바지했다.

 

 

◇시초면, 숨은자원찾기 행사 펼쳐

 

시초면이 지난 20일 시초면민의 집 일원에서 남녀새마을지도자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각 마을에 방치된 폐비닐, 비료 포대 등 영농폐기물을 수거해 깨끗한 농촌환경을 조성하고 자원 재활용을 촉진해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마련됐다.

 

 

◇화양면지사협, 8가구에 ‘목욕의자’ 지원

 

화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춘길, 박환)가 20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8가구에 목욕 의자를 지원했다.

 

목욕의자는 어르신들이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여 수월하게 목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 꼭 필요한 용품이지만 요양 등급을 받지 못한 어르신들이 구매하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되는 복지 용구이다.

 

이에, 화양면은 화양면지사협 특화사업의 일환인 ‘목욕의자 지원사업’을 통해 직접 대상자를 발굴·선정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목욕의자를 전달하고 의자 사용법과 안전사고 예방 수칙을 안내했다.

 

박 환 민간위원장은 “협의체에서 준비한 목욕의자가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하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천읍행복나눔회, 행복듬뿍 반찬 전달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김유리)가 지난 17일 관내 저소득 가정 100가정을 대상으로 후원회 회원, 명예사회복지사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듬뿍 반찬나눔사업을 추진했다.

 

 

◇서면 나눔의꽃 23호, 사랑의 김장 나눔

 

서천서부수협과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서천서부수협분회가 지난 17일 서면 마량 위판장에서 배추 250포기 상당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추진되는 이날 행사에서 회원들은 김장 김치 외에도 쌀 100㎏를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전달해 서면 나눔의 꽃 23호로 선정됐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