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2 (수)

  • 맑음서산 28.3℃
  • 맑음대전 33.3℃
  • 맑음홍성(예) 29.0℃
  • 맑음천안 31.7℃
  • 맑음보령 27.6℃
  • 맑음부여 32.2℃
  • 맑음금산 32.7℃
기상청 제공

김기웅 군수 “추석 선물은 우리 농수축산물로” 등 1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김기웅 군수 “추석 선물은 우리 농수축산물로” 등 15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김기웅 군수 “추석 선물은 우리 농수축산물로”

- 챌린지 캠페인 동참, 다음 서천교육지원청 김병관 교육장 지목

 

김기웅 서천군수가 침체된 경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축어민들을 위해 ‘추석선물은 우리 농수축산물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김기웅 군수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이기재 양천구청장으로부터 지목받아 뜻깊은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챌린지 동참자로 서천교육지원청 김병관 교육장을 지목했다.

 

김 군수는 “다 함께 캠페인에 동참하여 가족, 이웃 간 함께 정을 나누는 따뜻한 한가위가 되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수산물에 대한 걱정이 많으신데, 생산부터 유통까지 철저한 방사능 검사로 안전성이 입증된 서천군 수산물을 이번 추석 선물로 적극 이용해달라”고 덧붙였다.

 

 

◇서천군, 아태지역 보안산업 허브도시 조성 ‘주력’

- 2023 보안검색장비산업 발전세미나 개최

 

아태지역 보안산업 허브 도시로의 성장에 주력하는 서천군이 지난 15일 국내보안검색장비 국산화 개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2023 보안검색장비산업 발전세미나를 개최하며 관심을 모았다.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세미나는 서천군 및 사단법인대한민국항공보안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사단법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및 한서대학교 공동으로 주최됐다.

 

국내 보안 분야 관련 기관 및 업체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보안검색장비산업 개발 현황 및 국산 보안검색장비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로 학술회가 진행됐다.

 

이날 ▲차세대 대인 보안검색 기술개발 현황(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경현 박사) ▲맞춤형 소형화물검색용 복합 X-ray 장비 개발(한국원자력연구원 이병노 박사) ▲3D X-ray 검색장비 개발 및 장비 성능 인증(에스에스티랩 최광윤 대표) ▲인공지능기반 X-ray 판독트레이닝시스템 개발(㈜준 김현칠 본부장) 등 주제 발표가 뜨거운 관심 속에 이어졌다.

 

또한, 국토교통부 항공보안정책과, 국토안전관리원, 항공안전기술원, 에스에스티랩, 코리아스캔텍, 뉴원에스앤티, 동아일보 등이 참여한 패널토론에서 ‘보안검색장비산업 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보안검색장비 국산화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충남 서천의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를 기점으로 국산화를 위한 여러 가지 정책 지원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은이 투자활력과장은 “우리 군은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 준공과 함께, 국내 보안검색장비 개발업체에 실질적 지원이 될 수 있는 항공보안장비산업 육성지원센터 유치 등 국가 보안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며, “오늘의 다양한 주제들, 의견들을 귀담아들어 서천군의 아태지역 보안산업 허브도시 조성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추석 명절 서천특화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 국내산 수산물 구입 시 40% 할인

 

서천군이 올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천특화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 구매할 때 온누리상품권을 환급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군은 15일부터 21일까지 서천특화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한 고객에게 당일 구매 금액의 최대 4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준다고 설명했다.

 

국내산 수산물 구매액이 ▲2만 5천원 이상 1만원 ▲5만원 이상 2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며, 행사 기간 1인당 최대 2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 절차는 ▲서천특화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 구입 ▲카드 전표 및 현금 영수증에 판매자 서명 및 구입 품목 기재 ▲환급장소인 서천특화시장 수산동 입구 라디오방송국에 제출해 확인 후 지급 순이다.

 

기간 내 행사는 평일의 경우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한편, 추석명절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모바일 서천사랑 상품권 캐시백행사는 내달 3일까지며, 관내 전통시장에서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으로 구매 시 구매 금액의 5%를 캐시백으로 적립해준다.

 

모바일 서천사랑 상품권 캐시백 행사는 관내 5개 전통시장 점포 중 모바일 서천사랑 상품권 가맹점이면 어느 곳에서나 적립할 수 있으며, 품목 제한은 없지만 행사 기간 1인당 2만 5천원으로 캐시백 적립에 한도가 있다.

 

김기웅 군수는 “추석 명절에 맞춰 준비한 이번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 캐시백 행사가 관내 전통시장 활성화와 수산물 소비 촉진의 마중물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천군 2년 연속 집중안전점검 우수기관 ‘눈길’

 

서천군이 지난 14일 충남도 주관 2023년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평가에서 충청남도 14개 시군(홍성군 제외) 가운데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평가는 올해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추진 성과를 고려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관을 표창하는 것으로, 서천군은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충남도 내 우수기관으로 평가됐다.

군은 지난 4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민관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지역 내 115개 시설에 대해 드론을 활용하는 등 효율적으로 점검했으며, 안전점검표, 안전문화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를 통해 주민들의 자발적 안전의식 제고에 노력했다.

 

김기웅 군수는 “무엇보다 생활안전사고 예방이 중요하며 앞으로 더욱 안전한 서천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생활 속 자원순환’ 행복 나눔장터 개최

- 오는 16일 서천 봄의마을 광장에서 개최

 

서천군이 오는 16일 서천 봄의마을 광장에서 청소년의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지역단체와 주민이 함께하는 ‘2023년 행복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서천군과 한국소비자연합 서천군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중고 생활용품 및 옷 나눔 행사 ▲폐건전지 및 종이팩을 새 제품으로 바꿔주는 교환행사 ▲폐자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행사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취지에 따라 행사장 내 다회용컵 및 에코백을 사용하고 다양한 체험행사로 유치원, 초등학교 등 저학년 학생들에게 자원재활용에 대한 경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눔장터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장난감, 도서, 의류, 생활용품, 잡화류 등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장터에서 다른 물건과 자유롭게 교환하고 판매할 수 있다.

 

행복 나눔장터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환경보호과(041-950-4395)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웅 군수는 “나눔장터를 통해 내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이웃과 나누는 기쁨과 자원을 재활용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천군, 연이은 기탁 행렬에 분위기 훈훈

- 어업회사법인 유건㈜&㈔한국마른김생산자연합회 사랑나누리 기탁

 

서천군은 지난 13일 어업회사법인 유건㈜(대표 노현래)와 ㈔한국마른김생산자연합회 서천지회(지회장 이재승)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서천군에 각각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양 대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돼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