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시초면, 찾아가는 경로당 보조금 교육 진행 등 23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시초면, 찾아가는 경로당 보조금 교육 진행 등 23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시초면, 찾아가는 경로당 보조금 교육 진행

 

시초면이 효율적이고 투명한 경로당 운영을 위해 지난 21일부터‘찾아가는 경로당 운영보조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시초면 경로당 15개소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경로당 운영비 및 난방비 보조금 집행기준 및 회계처리 시 주의사항, 보조금 정산서류 작성 방법, 부적절한 집행사례, 경로당 운영규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시초면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폭염 대피요령, 온열질환 응급조치, 취약계층 방문 건강 관련 프로그램 지원 등 전반적인 사항도 전달했다.

 

교육에 참석한 후암1,2리 경로당 이병선 회장은 “눈높이에 맞춘 경로당 운영비 교육으로 이해가 쉬웠고, 보조금 집행에 다소 어려움이 있더라도 회원들과 함께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무협 면장은 “보조금 집행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화합의 장, 소통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양사랑후원회, 정성가득! 영양만점! 밑반찬 전달

 

화양사랑후원회가 지난 21일 지역 내 취약가구 50가구를 대상으로‘정성가득! 영양만점!’밑반찬을 전달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이번 밑반찬 전달은 ‘사랑담은 반찬나눔’의 일환으로 매회 제철 음식과 건강식을 선별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들이 가정 방문하며 위기 사유가 발견되면 맞춤형복지팀으로 즉시 연계하는 등 복지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날 화양사랑후원회(회장 김순정)와 화양면적십자회(회장 문정숙)는 돼지고기수육, 무김치와 콩나물무침 등 맛깔스러운 음식을 정성껏 준비하고 각 가정을 방문해 음식 전달과 함께 안부를 확인했다.

 

김순정 회장은 “무더위가 막바지에 이른 만큼 식사를 꼭 챙겨 드시고 건강하고 무탈하게 생활하시길 바란다”며, “우리 봉사자들도 반찬을 전달하면서 어르신들 상황을 살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종천면, 칠석맞이 마을 대청소 및 제초작업 실시

 

종천면이 칠석을 맞아 지역 내 마을에서 대청소 및 제초 작업을 실시했다.

 

칠석을 맞아 매년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각 마을 전통으로 19일 당정2리, 산천1리, 장구3리, 산천2리를 시작으로, 20일에는 장구2리, 22일 당정3리, 종천3리, 장구1리, 신검리, 화산리 등 10개 마을 300여명이 참여했다.

 

마을 주민들은 새벽부터 자신들의 마을 입구에서부터 마을 주변 쓰레기 수거, 마을안길 제초 작업, 가로화단 풀매기 등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김범수 면장은 “아침 일찍부터 마을 대청소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면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면사랑후원회, 웰다잉지도사 양성교육 성황리!

 

㈔서면사랑후원회는 지난 22일 서면 주민 34명 대상으로 웰다잉지도사 양성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가 후원하고 ㈔서면사랑후원회에서 추진한 이번 사업은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돼 삶과 죽음에 대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면민들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았다.

 

한편, ㈔서면사랑후원회는 농어촌 취약계층과의 상생을 위한 사업을 확장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서천읍, 공직자 자원봉사 ‘구슬땀’

 

서천군 서천읍이 지난 19일 직원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명절을 앞두고 주민들이 쾌적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군사리 주변 잡초를 제거해 깨끗한 서천읍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계동건설, 한산면 나눔냉장고 식료품 지원

 

서천군 마서면 소재 계동건설(대표 김용찬)이 한산면 행복채움나눔냉장고 운영을 위해 5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지원했다.

 

행복채움나눔냉장고는 주민 누구나 식·음료품을 기부하고 취약계층 등 어려운 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행정복지센터 내 공유냉장고로 기부 방법이 쉽고, 이용이 간편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면자원봉사거점캠프, ‘재능나눔 유랑단’

 

서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구창완)가 지난 22일 서면 개야리 마을에서 봉사단을 구성해 다정다감이벤트, 귀금속관리, 네일아트, 수지침, 테이핑, 종이접기, 국수 나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전문봉사단이 각 읍면 마을을 찾아 문화공연, 각종 체험 등 재능나눔을 펼치는 자원봉사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만 서면에서 중리마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야리 마을을 찾아 주민 50여 명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