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청소년 진로박람회 ‘나비투어’ 개최 등 1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청소년 진로박람회 ‘나비투어’ 개최 등 1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청소년 진로박람회 ‘나비투어’ 개최

 

서천군은 19일 청소년수련원에서 청소년 진로박람회인 ‘나비투어’(‘나’의 ‘비’전을 찾아 떠나는 여행)를 개최했다.

 

이 진로박람회는 서천군과 서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행사로, 관내 청소년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다양한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관내 13개 학교, 45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 날 박람회에서는 ▲제과제빵 ▲바리스타 ▲건축사 ▲스마트모빌리티 ▲인공지능 등 40개의 직업별 부스와 5개의 멘토링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적성과 흥미를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직업군, 미래에 지속 발전할 수 있는 직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를 섭외해 참가 청소년이 진로·직업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진로 박람회를 통해 현재와는 비교할 수 없이 다양화된 미래직업을 우리 학생들이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진로 교육의 기회를 마련하여 학생들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문화예술창작공간, 지역축제 연계 문화프로그램 운영

 

서천군 문화예술창작공간이 19일부터 28일까지인 장항항 꼴·갑축제 기간에 맞춰 프로그램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문화예술창작공간은 기간 내 ‘장항 옛 이야기 展’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옛날 장항에서 사용했던 물품들을 선보여, 장항의 옛 시절로 돌아가 지나간 시간 속 즐거운 향수를 느껴볼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중고제 우리 소리 한마당, 섬유채색화, 틴틴 소잉(재봉)교실, 선셋음료 만들기 체험 등 창작활동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중고제 우리 소리 한마당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섬유채색화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틴틴소잉교실은 오는 26일부터 격주 금요일 오후 6시 ▲선셋음료 만들기 체험은 오는 27일부터 매주 금~일요일 오전 10시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27일에는 실내외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돼 있으며, 실내무대에서는 전통과 현대음악이 만나는 거문고 재즈 퍼포먼스 공연과 아이들을 위한 인형극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야외무대에서는 관내 청년 소상공인 단체가 참여해 ‘장항예술시장’을 개최하며, 프리마켓, 전통놀이, 지역작가 홍보부스, 각종 체험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문화예술창작공간’ 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태연 대표는 “지역축제 기간을 맞아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에게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소상공인 상생협력과 축제 흥행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문화예술창작공간에서는 지난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영상, 연극, 공예, 음악, 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8개 지역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동아리실과 공연장을 연습 및 활동공간으로 지원하고 있다.

 

 

◇서천군, 재난 안전 분야 종사자 전문교육 진행

 

서천군이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서천군 가족누리센터에서 서천군 재난 행동 매뉴얼 담당 13개 부서 관리자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재난 안전 분야 종사자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재난관리책임기관에서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나 직원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재난 전문교육을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총 45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국가재난관리체계 ▲재난복구정책 ▲재난관리 13개 협업기능 등 총 6개 과목으로 구성해 대상자들의 실전 대응능력 향상에 힘을 쏟았다.

 

김명원 안전총괄과장은 “공직자들의 재난 상황 역량 강화를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LM코리아, 서천군에 10년간 방한복 기탁해

 

LM코리아가 지난 18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방한복 200벌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LM코리아는 북구 노원동에 소재한 특수 자수 퀼팅 전문기업으로 지난 10년간 꾸준히 서천군에 방한복을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