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한산모시문화제, 개막식 등 초청 가수 확정 등 1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한산모시문화제, 개막식 등 초청 가수 확정 등 1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개막식 등 초청 가수 확정

- 9일, 불타는 트롯맨 ‘서천의 아들’ 박민수 개막 축하공연

- 11일, 대한가수협회 주관‘찾아가는 전 국민 희망 콘서트’ 열어

 

서천군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웅)가 내달 9일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되는 한산모시문화제 초청 가수 등을 확정했다.

 

오는 9일 저녁 7시 이음무대(잔디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에 ‘서천의 딸’우연이와 불타트 트롯맨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서천의 아들’ 박민수, 그리고 ‘소울의 대가’ BMK가 출연한다.

 

10일 저녁 7시 ‘한산모시 바람음악회’에는 서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지휘자 권해경)가 ‘너의 목소리가 보여 2’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이윤아, ‘팬텀싱어’듀에토와 협업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11일 저녁 7시에는 대한가수협회 주관으로‘찾아가는 전국민 희망콘서트’가 열리며, 트로트 가수 신유, 레이디티, 이용주 그리고 포크밴드 여행스케치가 출연하고, 사회는 개그맨 손헌수가 맡는다.

 

김기웅 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에는 관광객들이 먹고 보고 즐기고 갈 수 있도록 다방면에 걸쳐 준비 중이다”며, “무더위가 시작된 만큼 시원한 한산모시와 함께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산모시문화제는 6월 9일부터 6월 11일까지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1500년 한산모시, 이음과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5월 광(廣)어는 서천에서 광(光)어!

 

본격적인 녹음이 시작되는 5월이면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에는 10㎏이 넘는 자연산 광(廣)어가 하역장에서 줄줄이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물론, 광어는 기술의 발달로 양식이 가능해 사시사철 맛볼 수 있는 대중적인 생선이 되었지만, 매년 서천군에 자연산 광어를 찾는 제철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데는 이유가 있다.

 

5월의 자연산 광어는 산란기에 해안가로 모이는 습성이 있어 가장 많이 잡히는 시기로 양식 광어에 비해 육질이 부드럽고 기름기가 풍부하다.

 

특히, 서천군의 앞바다는 완만한 모래밭이 넓게 퍼져있어 이맘때 같이 잡히는 도미와 함께 5월 많게는 10t 이상의 어획량을 보이며, 단연 크기와 육질 면에서도 최고를 자랑한다.

 

이에, 군은 자연산 광어를 활용한 축제를 개최해 매년 수만 명의 구름 인파로 흥행몰이에 대성공을 거두며, 5월에 잡히는 서천 광어는 광(光)어로 불려 지역 경제 살리기에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한편, 제17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는 오는 28일까지 충남 서천군 마량진항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개막 첫 주에 3만 5000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갔다.

 

 

◇서천군보건소, ‘즐거운 칫솔질 체험교실’ 운영

 

서천군보건소가 관내 미취학 아동의 구강질환을 예방하고자 오는 8월까지 ‘즐거운 칫솔질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와 관련, 보건소는 치과의 2명과 치과위생사 2명으로 구성된 전문 운영팀이 병설유치원 17개소와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총 15개소에 칫솔질 체험교실을 운영해 어린이 구강건강을 관리할 계획이다.

 

체험교실은 ▲아동의 구강검진 ▲현미경을 통한 입속 세균 관찰 ▲치면을 단단하게 해주는 불소 바니쉬 도포 ▲치아활동지를 활용한 치아에 이로운·해로운 음식 알아보기 ▲구강질환 예방 교육 ▲올바른 칫솔질 체험해보기 등 충치 예방 위주의 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구영희 진료검진팀장은 “유아기부터 올바른 구강질환 예방을 통한 어린이의 치아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구강건강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 우울 고위험군 대상 마음건강 치유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이 지난 16일부터 서천군노인복지관과 연계해 우울 고위험군 대상으로 기벌포 문화센터에서 마음건강 치유 프로그램을 매주 화요일 8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서천군노인복지관에 등록된 우울증 및 자살 시도자, 의도자 등 우울 고위험군에게 ▲우울 사전·사후 척도검사 ▲은공예교실 ▲집단미술상담 ▲치유의 숲 힐링체험 ▲아로마테라피 명상 등 마음다독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추후 대상자 발굴을 통해 개별 심리상담 및 우울증 약제비 지원 등 맞춤형 정신보건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마음건강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우울감을 겪고 있는 군민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비인면 산불감시원 “우리의 임무는 끝이 없다”

 

서천군 비인면 산불유급감시원은 산불 조심 기간이 지났더라도 지역 내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자원봉사의 일환으로 산불감시자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