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 건강하고 안전한 공공 일터 조성 등 16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 건강하고 안전한 공공 일터 조성 등 16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건강하고 안전한 공공 일터 조성

 

서천군이 16일 문예의 전당에서 서천군청 소속 현업업무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1분기 안전보건 정기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잇따라 발생한 사고로 공공기관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현업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상기시켜 산업재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산업안전 및 사고 예방에 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군은 앞으로 현업업무자의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각종 교육 등을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진희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이 현업업무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산업안전 관련 법령 요구사항을 충실히 이행하여 공공기관의 산업재해 예방 의무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 현업업무자는 300여 명으로 청사를 비롯해 관내 전반 시설물의 경비와 도로의 유지·보수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10여 개의 분야에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서천군보건소, 감염병 예방 선제 대응 나서

 

서천군보건소가 말라리아, 일본뇌염 등 각종 주요 감염병 매개체인 모기의 유충과 성충 발생을 적기에 제거하고자 해빙기 유충구제 집중 방역에 나선다

 

군 방역기동반은 내달 3일까지 모기유충 서식지인 아파트 집수정 및 정화조, 주택가의 하수구 등을 중심으로 유충구제 약품을 살포하고 오는 18일에 열리는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장도 방역소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빙기 유충 서식지 집중방제는 일정한 장소에만 산란하는 모기의 특성을 이용해 성충으로 부화하기 전 유충 단계에서 제거하는 방역이다.

 

모기 유충 1마리 방제는 성충 모기 500마리의 박멸 효과가 있어 여름철 모기 개체 수를 상당히 줄일 수 있다.

 

송숙희 감염병관리팀장은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방역 활동으로 주민의 건강증진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주민분들도 집 주변 물웅덩이 제거 등 자발적 소독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천군,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요청 빗발쳐!

 

서천군보건소가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이 관내 단체들로부터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은 금연 실천 의지는 있으나 시간적 제약 등으로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장을 찾아가는 상담프로그램이다.

 

군은 지난 2월 SPC삼립 서천공장을 시작으로 3월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한국중부발전 신서천발전본부, 서천경찰서, 국립생태원 등 매주 현장 방문을 추진하고 있다.

 

운영은 최대 8회 방문 상담으로 이뤄졌으며, 금연교육, 금연선언문 낭독, 1대1 상담, 금연보조제 및 행동 강화 물품 제공, 경구용 금연약물 처방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연중 진행할 계획이다.

 

나성구 건강증진팀장은 “어렵게 시작한 금연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사업장의 적극적인 지지와 독려가 필요하며, 지속적인 금연 관리를 지원해 대상자 모두가 금연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에 참여하고 싶은 기관은 금연 신청자가 10인 이상이면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