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서천군, 서천마루 알리는 전시 공간 선보여 등 15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 서천마루 알리는 전시 공간 선보여 등 15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서천마루 알리는 전시 공간 선보여

 

서천군이 지난 10일 서천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주민들에게 알리고자 군청사 앞 구)빙그레 대리점 위치에 ‘이야기기록관 미리보기’ 문화공간이 개관했다.

 

이야기기록관 미리보기는 신청사 이전 후 현청사를 주민들이 직접 기획·운영·참여하는 복합 문화공간인 ‘서천마루’가 완공되기 전까지 서천읍 중심지활성화 사업의 홍보 및 문화공간으로 운영된다.

 

이야기기록관 미리보기는 서천마루 홍보관, 서천 기록관, 서천 이야기관 등으로 구성됐으며, 주민들이 쉬면서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휴게 공간도 조성됐다.

 

먼저, ‘서천마루 홍보관’은 서천마루 조감도를 비롯해 사업추진내용, 현재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 등 주민참여 활동에 대한 사진과 영상이 담겼다.

 

‘서천 기록관’은 옛 문헌에 나온 고지도와 그림 등 600여 년간 자리해 온 현 청사의 역사가 전시됐으며, 앞으로 서천읍성과 성안마을 등 현청사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가 더해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서천 이야기관’은 서예, 그림 등 주민들이 만든 작품은 물론 마을기록단을 통해 담긴 주민들의 이야기는 사진과 영상으로 전시된다.

 

김기웅 군수는 “‘이야기기록관 미리보기’는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서천마루를 알리는 작은 문화공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서천군, 3월 31일까지 “농어민수당 신청하세요!”

 

서천군이 지속가능한 농어업 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농어민수당 신청을 받는다.

 

올해 지원 대상은 2022년 1월 1일전부터 충청남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며 같은 기간 농어업경영체 등록을 유지하고 해당 업종에 종사하는 구민이다.

 

다만, 2021년도 기준 농어업 외 종합소득 금액이 3700만원 이상인 자는 제외되며, 지난해 분야별 관계 법령위반으로 처분받은 자 가운데 농어업·농어촌의 공익적 기능을 저해하거나 훼손한 때도 지급이 제한된다.

 

특히, 부부(사실혼 포함)는 세대를 분리해 경영체를 등록하더라도 1개 경영체만 지원된다.

 

지급액은 가구당 지급대상자가 1인 가구 80만 원, 2인 이상인 경우 1인당 45만 원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천사랑상품권으로 7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농어민수당 신청은 3월31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서천군, 아동의 건강한 성장 위해 지원 ‘앞장’

 

서천군 드림스타트가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에 건전한 가치관 형성과 자기조절능력 증진을 위한 사업 추진에 나선다.

 

군은 충남스마트쉼센터와 함께 11월 30일까지 스마트폰 사용량이 과다한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충남스마트쉼센터 소속 전문 상담사가 직접 가정방문을 통해 상담 6회, 전화상담 2회 등 1대1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인터넷·스마트폰이 끼치는 신체·정신적 폐해 ▲인터넷·스마트폰의 긍정적·부정적 영향 ▲대안 활동 찾아보기 ▲미래에 나에게 편지쓰기 등이다.

 

홍성갑 사회복지실장은 “서천군 아동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직장인 위한 야간 힐링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이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2023년 직장인 퇴근길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직장인 퇴근길 프로그램’은 평생학습 접근성이 낮은 직장인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저녁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강좌는 내달 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스테인드글라스, 허브활용법, 가죽공예 등 3개 분야에 대해 강좌별 1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 시간으로는 ▲허브 활용법(수요일, 오후 6시 30분) ▲ 스테인드글라스(월요일, 오후 6시 30분) ▲가죽공예(월요일, 오후 6시 30분)이다.

 

군민이라면 누구나 서천군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이 60% 미만 시 개설되지 않을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나주하 교육체육과장은 “직장인들은 시간 제약으로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워 야간 강좌를 개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