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송림초, 2022 송림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실시 등 14일 충남 서천지역 교육·소방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천] 손아영 기자 = 송림초, 2022 송림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실시 등 14일 충남 서천지역 교육·소방 소식을 전한다.

 

 

◇송림초, 2022 송림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실시

 

서천군 송림초등학교는 1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2 송림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특별히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함께 참여하여 ‘보물 담기’, ‘지구를 굴려라’ 등 13가지 이상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아울러 학부모와 교직원, 친구들과 야외에서 직접 준비한 점심식사도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체육대회 참가한 한 학생은 “처음 하는 운동회인데 너무 재미있어요. 엄마 아빠랑 점심도 먹고 달리기도 하니 다음에 또 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라며 한껏 들뜬 기분을 표현했다. 이날 참여한 학부모 또한 “어릴 적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 아이도 행복하고, 나도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며 말을 덧붙였다.

 

이번 체육대회에서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웠던 시기를 지나 송림초 교육가족들이 함께 정서적인 공감과 소통 및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서천교육지원청Wee센터, 상담역량 강화 연수 실시

 

서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3일,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2022 상담역량 강화를 위한 자문의 연수 및 슈퍼비전’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부여 성요셉연합의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이재원 원장의 ‘불안장애로 알아보는 상담 개입 방법’이라는 주제로 불안장애의 종류와 전형적인 증상, 진단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약물 치료 외 인지행동 치료를 위한 상담적 접근에 대해 알아보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관련 사례를 바탕으로 슈퍼비전을 받는 시간을 가져 사례개념화와 상담치료의 다양한 접근 방법에 대해 함께 논의하여 현장에서 보다 실제적인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서천교육지원청, ‘부서 소통의 날’ 운영

 

서천교육지원청은 13일 관내 체험처에서 교육과 직원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의 문화 정착을 위한 ‘부서 소통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과 4개 팀별로 정한 날에 화분만들기, 다도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코로나19로 피로를 느끼는 부서 구성원에게 힐링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서로를 공감하고 화합하는 행복한 직장을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비인중, 제주도 수학여행…문화·역사·생태 체험활동 실시

 

비인중학교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태·문화체험 중심 제주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수학여행은 학생들의 문화‧역사‧자연 체험, 소통과 공감의 협동심 함양을 위해 계획되었다.

 

수학여행 3박 4일 일정 동안 승마와 카트, 테마파크 체험과 더불어 4·3 평화공원 등의 역사탐방, 성산일출봉과 수목원 중심의 자연생태탐방 활동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수학여행을 다녀온 3학년 학생은 “한라산 완주에 성공한 것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라며 “선생님과 친구들이 있어서 포기하지 않고 정상까지 오를 수 있었다고 하였다. 또한 4·3 평화공원에서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제주에서 일어난 비극을 알게 되어 역사적으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천교육지원청, 미래형 독서교육 ‘책멸매’ 활용 교원 연수 운영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회의실에서 관내 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독서교육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 학습 여건 변화에 따라 인공지능 활용 독서교육 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한 학기 한권 읽기’ 지원 웹서비스 책열매에 대해 실시했다.

 

맞춤형 독서교육 지원을 위한 웹서비스 「책열매」소개를 시작으로 △ 「책열매」활용 실습 △ 「책열매」와 수업과의 연계 방안 등 교원의 교육력의 제고하여 한 학기 한 권 읽기가 내실있게 운영하고자 했다.

 

 

◇서남초, 2022학년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서남초등학교는 지난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폭력예방교육은 본교 담당 경찰관(SPO)인 홍진주 경장이 학교폭력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 다양한 내용의 수업을 준비했다.

 

그동안 학생들이 알고 있었던 학교폭력사안의 오해와 진실에 대한 Q&A 시간도 가졌는데 이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 홍진주 경장은 학생들의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는 부분을 고려해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밝은 분위기 속에서 학교폭력예방교육 수업을 진행하였다.

 

 

◇서천초, 2022학년도 학부모 수업 공개의 날 운영

 

서천초등학교는 지난 13일부터 3학년을 시작으로 학년별로 날짜를 달리하며 학부모 수업 공개의 날을 실시했다.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실시한 첫 수업 공개의 날에는 많은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수업 공개의 날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되었으며, 평소 자녀의 학교생활과 교육활동에 대해 궁금했던 학부모님들은 교실 속 자녀들의 활동 모습에 흐뭇한 미소로 참관했다.

 

공개수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열정과 사랑으로 가르치는 선생님의 모습에 감동받았으며, 자녀의 학교생활 및 학습 태도 등을 살필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서천교육지원청, 2022 학교지원센터 드론 활용 연수 실시

 

서천교육지원청은 13일부터 14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드론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무인항공기(드론) 활용 분야 확대에 따른 교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지원센터 공유물품(드론) 대여 지원을 위한 드론을 활용하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이틀 동안 진행된 연수는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에서 이뤄졌으며 이론 강의 후 실습 연수가 진행됐다. 이론 강의를 주의 깊게 들은 교직원들은 실습 연수가 진행되면서 더욱 기대된 모습으로 연수에 참여했다.

 

실내에서 이뤄지는 업무에서 벗어나 새로운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된 드론 연수는 많은 교직원들이 드론 활용 연수에 관심을 갖도록 했으며 이 연수를 통해 촬영기법까지 익히게 하여 교직원들의 학교 현장 드론 활용도를 향상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서천소방서, 화재대응능력 2급 취득 대비 ‘맹훈련’ 돌입!

 

서천소방서는 오는 27일 충청소방학교에서 실시하는 화재대능능력 2급 평가를 앞두고 맹훈련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화재대응능력 자격시험은 화재의 양상이 다양해지고, 지하층과 복합용도 건축물의 위험성이 증가함에 따라 재난현장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진압작전을 펼쳐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고자 도입됐다.

 

주요 평가항목은 ▲공기호흡기 장착 및 비상호흡법 ▲사다리 설치 및 등반 ▲요구조자 검색 및 운반 ▲화재진압 4인조법 등 총 10개 분야로 서천소방서는 전원 합격을 목표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서천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적극 홍보

 

서천소방서는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적극 홍보한다고 14일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초기진압에 유용한 소화기와 자체적으로 화재를 감지해 내장된 건전지에 의해 별도의 전원 없이 경보음을 울려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말하며,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에 의해 아파트와 기숙사를 제외한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또한, 서천소방서는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보급,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 캠페인, SNS 홍보 등 설치율을 제고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