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공업고, ‘2025 진로체험 꿈그린캠프’ 성료 등 28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장항공업고, ‘2025 진로체험 꿈그린캠프’ 성료
- 미래 첨단학과 체험으로 중학생들의 꿈을 키우다
장항공업고등학교(교장 곽경훈)는 지난 8월 26일(화)부터 27일(수)까지 이틀간 서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진로체험 꿈그린캠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중학생들이 특성화고등학교 학과를 미리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장항공업고등학교의 첨단학과와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신재생에너지과는 친환경 기술과 전자공학적 원리를 접목한 DIY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참가 학생들은 부품 조립부터 작동 테스트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IoT기계과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청소로봇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중학생들은 IoT 기술과 센서 활용에 대한 기본 개념을 배우고, 실제 로봇을 조립하고 프로그래밍하는 과정을 통해 미래 기술의 흐름을 이해하는 시간을 보냈다. 2일간 진행된 꿈그린캠프는 참가한 중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향후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성호 교무부장은“꿈그린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일찍부터 미래 직업 세계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특성화고에서 제공하는 실무 중심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항공업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중학생들의 적성과 미래역량을 향상하는 맞춤형 체험 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서천고, 충남 혁신학교 선정
서천고등학교(교장 강용중)가 충청남도교육청에서 공모한 2026년 혁신학교에 선정되었다.
충남 혁신학교는 ‘새로운 학교문화로 참학력을 실현하는 미래지향 공교육 본보기학교’로 2014년 혁신학교 1기를 시작으로 행복한 학교의 마중물 역할을 담당했고, 서천고등학교는 2026년부터 4년 동안 행·재정이 지원되는 혁신학교 4기에 선정된 것이다.
서천고등학교는 ▲과정 중심 수업·평가 활성화 교실 지원 ▲대입 연계 지역 맞춤형 교육과정 혁신 ▲지역 자원 연계 마을교육 활성화 ▲민주적 학교업무 최적화 환경 조성을 핵심 운영 체제로 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강용중 교장은 “내실있는 수업과 평가가 이루어지는 교실이 되도록 집중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기쁘고, 이를 계기로 지역과 함께, 교육공동체와 함께 혁신학교의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