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기관단체장, 장항중 역도부 격려 방문 등 14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장항읍기관단체장, 장항중 역도부 격려 방문
장항읍기관단체장협의회는 지난 11일 장항중학교 방문해 역도부 선수들에게 간식을 전달하고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장항중학교 역도부는 지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한국 신기록을 세운 역도 3관왕 2명을 포함해 총 12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의 자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장항읍기관단체장협의회는 자랑스러운 지역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간식을 준비해 직접 방문했으며, 아낌없는 격려를 보냈다.
또한, 장항읍이장단협의회(회장 김성흠)와 장항읍주민자치회(회장 정영면)는 역도부 훈련 지원을 위해 각각 50만 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서천군새마을금고(이사장 홍순경)는 소년체전 3관왕을 차지한 학생 2명에게 각각 100만 원씩 포상금을 전달했으며, 장항읍체육회(회장 김훈기)는 우수 지도자에게 100만 원의 포상금을 수여했다.
장항읍기관단체장협의회 관계자는 “기관과 단체가 협력해 장항읍의 미래를 이끌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산면 지사협 조선행 위원장, 햅쌀 25kg 기부
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행 민간위원장이 지난 11일 올해도 변함없이 직접 농사지은 햅쌀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조 위원장은 정성껏 수확한 햅쌀 25kg을 문산면 특화사업인 ‘행복채움 나눔냉장고’에 기부했으며, 매년 분기별로 꾸준히 쌀을 전달하며 지역 복지에 기여하고 있다.
그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분들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채움 나눔냉장고’는 주민 누구나 식료품과 생필품을 자유롭게 기부하거나 필요한 물품을 가져갈 수 있는 공유 공간으로, 특히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지역 내 호응을 얻고 있다.
◇민국레미콘, 시초면에 성금 100만 원 기탁
㈜민국레미콘은 지난 11일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소외된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회 특화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민국레미콘은 매년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기업으로,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이웃사랑 실천에 지속해서 참여할 계획이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매년 잊지 않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주신 ㈜민국레미콘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기탁된 성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