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천군은 오는 21일 까지 건전한 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는 제28회 한산모시문화제를 위한 체험프로그램 및 공연행사에 참여할 개인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시축제는 ‘천오백년을 이어온 한산모시의 바람’ 이라는 주제로 오는 6월 9일부터 12일까지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주차난 해결을 위해 한산모시체육관 주차장을 활용, 축제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모집 분야는 체험프로그램(경연, 이벤트, 체험, 교육, 전시 등) 및 공연행사(노래, 연주, 춤, 퍼포먼스 등) 15개팀으로 지원 사항은 프로그램 운영 내용 및 소요예산의 타당성을 고려한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선정기준은 한산모시문화제 행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여름이 오기 전, 여름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우선으로 선정하고 서천지역 및 충남도 단체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한산모시사업단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 접수해야 하며 선정결과 발표는 심의 후 오는 28일 개별로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홈페이지 일반 공고 또는 서천군청 한산모시소곡주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산모시사업단 관계자는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전략으로 올해는 주요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가족 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알차게 준비해 대한민국 명품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