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읍지사협 김종문 위원장, 재능기부 펼쳐 등 8일 충남 서천지역 소식을 전한다.
◇서천읍지사협 김종문 위원장, 재능기부 펼쳐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종문 위원장이 지난 4일 400만 원가량의 지붕 교체를 재능기부로 공사하며 주변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이번 공사는 지붕이 낙후되고 구멍이 뚫려 지붕의 누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취약 가구 이 씨 형제의 사정을 알게 된 뒤 김종문 위원장의 재능기부 결정으로 추진됐다.
김종문 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나의 재능을 필요로 하는 곳이 있다면 선뜻 달려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종문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일신공업사를 운영하고 군사4리 이장을 역임하며, 평소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 활동과 재능기부를 매년 해오고 있다.
◇화양면지역사회보장협, 취약계층 31가구에 ‘행복나눔 꾸러미’ 전달
화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환)와 화양면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7일 ‘행복나눔 꾸러미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행복나눔 꾸러미’는 협의체 위원들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인 새마을부녀회원들이 각 대상자 가구를 방문해 꾸러미 전달과 함께 안부와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지원사업이다.
이날 꾸러미는 식료품 및 생활용품 등 16종으로 구성됐으며, 대상자로 선정된 취약계층 31가구에 전달됐다.
◇서천읍, 8~10일 주민자치센터서 자수교실 수강생 작품전시회
서천읍이 8일부터 10일까지 주민자치센터 내 문화공간인 우리네 작은 예술 공간에서 자수교실 수강생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서천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중 자수교실 강좌 수강생들의 작품들로 구성돼 손수건, 담요, 식탁보, 가방, 악세사리 등 50여 가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서천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