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7 (화)

  • 맑음서산 18.6℃
  • 맑음대전 18.5℃
  • 맑음홍성(예) 18.0℃
  • 구름조금천안 17.8℃
  • 맑음보령 18.9℃
  • 맑음부여 18.7℃
  • 맑음금산 18.1℃
기상청 제공

【아산】아산시콜센터 무료 대표전화(1422-42) 이용률 급증

URL복사
[sbn뉴스=아산] 손아영 기자 = 충남 아산시콜센터 무료 대표전화(1422-42) 이용률이 크게 증가 했다.

시는 올해 1월 1일부터 시민의 통화요금 부담 해소와 시민편의 증진을 위해 대표번호를 수신자요금 부담번호인 1422-42로 변경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존 유료 대표번호(1577-6611)는 시민의 혼선을 막기 위해 2020년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콜센터는 유료·무료 대표전화를 통해 4월말까지 10만 8000건의 민원을 응대했다. 이중 무료 대표전화를 이용한 비율이 1월 38%, 2월 77%, 3월 81%, 4월 91%로 나타나, 1월 대비 4월에 2배 이상 급증했다.

한편, 아산시콜센터는 상담사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보건, 세무, 수도, 차량 등 주요 시민민원상담 등 주요업무를 처리해 담당부서 공무원의 업무부담 감소와 민원업무시간 단축에 기여하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