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4 (수)

  • 흐림서산 2.1℃
  • 구름많음대전 1.9℃
  • 흐림홍성(예) 1.8℃
  • 구름많음천안 1.5℃
  • 구름많음보령 9.6℃
  • 구름많음부여 1.6℃
  • 맑음금산 0.8℃
기상청 제공

이충희 신임 서천읍장, 경로당 순방하며 소통 행보 나서 등 14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이충희 신임 서천읍장, 경로당 순방하며 소통 행보 나서 등 14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이충희 신임 서천읍장, 경로당 순방하며 소통 행보 나서

 

이충희 신임 서천읍장은 지난 13일부터 새해 인사와 함께 주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한 경로당 순회 방문을 시작했다.

 

이번 순방은 지난 9일 취임한 이충희 읍장의 첫 현장 소통 일정으로, 군사1리를 시작으로 관내 30개 마을 36개소 경로당을 차례로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필 계획이다.

 

이 읍장은 경로당을 찾아 취임 인사를 전하고, 동절기 한파에 대비한 건강관리와 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하는 한편, 현장에서 제기된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충희 읍장은 “현장에서 접수된 건의사항은 관련 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복비인후원회, 낙상위험 독거노인 가구에 안전바 설치 지원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는 지난 12일 낙상 위험이 높은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안전바 설치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욕실과 화장실 등 주거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낙상 사고를 예방하고, 독거노인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후원회는 사전 현장 점검을 통해 대상 가구를 선정하고, 어르신들의 생활 동선을 고려해 안전바를 설치했다.

 

박근찬 회장은 “낙상 사고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생활 밀착형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비인후원회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시초면 선암교회, 올해도 변함없는 이웃사랑 실천

 

시초면에 위치한 선암교회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성금 50만원을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이어갔다.

 

이번 성금은 교회 성도들이 한마음으로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이웃사랑 실천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박승민 목사는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매년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매년 잊지 않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선암교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산면 동산리 부녀회, 올해 첫 사랑나눔

 

한산면 동산리 부녀회(회장 이송희)가 지난 1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에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하며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이번 후원금은 동산리 부녀회원들이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한산면 저소득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해 사용 될 예정이다.

 

후원에 참여한 한 부녀회원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 힘이 닿는 한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영진 후원회장은 “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에 참여해 주신 동산리 부녀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 후원금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의미있는 곳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산사랑후원회는 지역사회에서 모인 후원금으로 사랑의 반찬드림서비스,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랑의 김장 나누기 등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