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6 (수)

  • 흐림서산 6.8℃
  • 흐림대전 6.6℃
  • 흐림홍성(예) 6.6℃
  • 흐림천안 5.9℃
  • 흐림보령 7.2℃
  • 흐림부여 6.1℃
  • 흐림금산 6.5℃
기상청 제공

서면새마을회·서면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등 2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면새마을회·서면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등 2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면새마을회·서면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서면새마을협의회와 (사)서면사랑후원회는 지난 24일 서면주민자치센터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으로 마련된 것으로, 서면새마을협의회와 후원회, 신서천발전본부, 지역 봉사자 등 70여명이 참여해 배추 600여 포기의 손질부터 양념 버무리기, 포장까지 전 과정을 함께 진행했다.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세대와 서면 관내 24개 마을 경로당에 전달돼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각 단체별로 진행되던 김장 나눔을 서면새마을협의회와 (사)서면사랑후원회가 공동 주관·주최하고, 신서천발전본부가 후원하면서 더욱 체계적이고 의미 있게 추진됐다.

 

김장 나눔에 참여한 관계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산면, 주민과 함께하는 ‘숨은자원찾기’ 행사 개최

 

한산면은 지난 24일 옛 성실중학교 운동장에서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열고 마을 환경정비와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한산면사무소와 한산면 남녀새마을지도자가 공동 주관했으며, 새마을회원과 이장단, 공무원, 지역 주민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고철, 폐비닐, 농약병, 페트병, 캔 등 다양한 폐자원을 수거하며 재활용의 필요성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확인했다.

 

박옥분 부녀회장은 “함께 마을을 정비하며 주민 간 협력과 공동체 정신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한산면을 위해 지속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영정 한산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환경 정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주민이 주도하는 환경보호 활동을 확대해 자원순환 문화가 한산면 전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산면은 이번 행사 이후에도 주민참여 기반의 자원순환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관련 안내와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서천읍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서천읍 새마을협의회(회장 이홍범·김선희)는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에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에는 서천읍 행복나눔후원회의 후원을 비롯해 서천읍 새마을남녀지도자, 서천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서천읍 이장단 등 100여 명이 참여해 배추 손질과 양념 준비부터 가정별 김치 포장·배부까지 직접 진행했다.

 

이날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천여 포기는 읍내 경로당과 저소득 가정,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 100여 가구에 전달돼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김선희 회장은 “올해도 이웃을 위한 김장 나눔을 이어갈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정성과 사랑을 담은 김치가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경숙 서천읍장은 “추운 날씨에도 나눔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이웃이 서로 돕는 따뜻한 공동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