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새해 맞은 장항읍, 기업·단체·개인 후원 이어져 등 8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새해 맞은 장항읍, 기업·단체·개인 후원 이어져
2026년 새해를 맞아 장항읍에 지역 기업과 단체, 개인들의 후원이 잇따르며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후원에는 베르상스퍼시픽(대표 홍형수)이 500만 원을 기탁했으며, 주식회사 세원(대표 정지영)이 100만 원을 후원했다.
또한 장항은평교회(담임목사 김윤석)에서도 2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이웃돕기에 동참했다.
이와 함께 한국기독교장로회 장항교회 임천수 목사 시무 충남신도회(회장 유충일)에서 30여명의 회원들이 회비를 모아 100만 원을 기탁했으며, 삼흥선외기(대표 배장열)에서도 100만 원을 후원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기탁된 후원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장항읍은 ‘좋은이웃’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꾸준한 나눔 실천으로 2025년 한 해 동안 총 80호가 동참해 약 8천만 원 상당의 후원 금품을 조성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나눔문화 확산과 함께 장항읍 나눔온도를 달성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서천군 주민자치협의회, 성금 100만 원 기탁
서천군 주민자치협의회는 지난 2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나누리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서천군 주민자치협의회는 평소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기탁 역시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김은주 협의회장은 “이번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등 관내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천읍주민자치회, ‘서천, 찰나의 순간을 담다’ 첫 상설 사진전 개최
서천읍 주민자치회(회장 김내현)는 지난해 12월부터 주민자치센터 1, 2층 로비와 복도 공간을 활용해 센터 개설 이래 최초의 상설 사진 전시회인 ‘서천, 찰나의 순간을 담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서림사진동호회의 적극적인 후원과 재능기부로 추진됐으며, 동호회 회원들이 직접 촬영한 작품들이 전시돼 있다.
전시 작품에는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일상 속 소중한 순간을 담아내려는 작가들의 깊은 고민과 애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특히 전시는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계절별 테마에 맞춰 전시 작품을 정기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김내현 회장은 “이번 전시회가 주민들에게 바쁜 일상 속 작은 여유와 감동을 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주민자치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종천후원회, 부내초 졸업생 10명에게 장학금 전달
희망종천후원회는 지난 7일 종천면 부내초등학교 졸업생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회는 2025학년도 부내초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해 졸업생 10명에게 각 10만원씩 총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지역사회 따뜻한 소식을 알렸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김병찬 회장을 비롯한 부내초등학교 선배 졸업생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장학금은 모교 사랑과 후배들이 꿈을 실현하고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됐다.
김병찬 후원회장은 “2025년부터 시작된 부내초등학교 발전과 후배 양성을 위한 장학금 사업은, 배움과 성장의 길을 걷는 학생들에게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용기와 희망을 주었다”면서 “선배들의 뜻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종천후원회는 부내초등학교 입학생․졸업생 장학금 지원 사업 이외에도 매달 독거노인 등 식사를 챙겨드시기 어려운 어르신께 밑반찬꾸러미를 지원하는 등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 시초초에 발전기금 전달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가 지난 7일 시초초등학교(교장 구태진)에 장학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교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은 시초초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는 자리에서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으며, 전달된 후원금은 학생 장학사업과 교육 활동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장건용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장은 “시초초등학교 학생들이 배움의 과정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장학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는 매년 장학금 지원사업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시초면 신흥교회, 이웃사랑 실천 성금 30만원 기탁
시초면 신흥교회는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신흥교회는 평소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으며, 올해에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에 동참하며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기여했다.
이윤종 목사는 “작은 정성이지만 교인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해 주신 신흥교회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은 지역공동체 나눔 사업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마서면 신포교회, 이웃사랑 실천 후원금 전달
마서면 신포교회는 지난 7일 취약계층을 위한 마서사랑후원회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신포교회는 매년 정기적으로 교인들의 정성을 모아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나눔을 이어갔다.
송승호 목사는 “교인들의 작은 마음이 모여 마련된 후원금”이라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후원금은 교인들이 연초 헌금으로 마련한 것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