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농협, 올해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첫 기부 등 6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천농협, 올해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첫 기부
서천농업협동조합은 2026년 새해 첫 나눔으로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2026년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접수된 첫 기부금으로, 새해를 여는 따뜻한 나눔으로 의미를 더했다.
서천농협은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평소에도 이웃사랑 성금 기탁, 사회공헌 활동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새해 첫 기부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서천농협에 감사드린다”라며 “기탁된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한 특화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천군발전협의회․장항읍발전협의회, 2026년 신년교례회 개최
서천군발전협의회와 장항읍발전협의회는 지난 2일과 5일, 각각 문예의전당 소강당과 기벌포복합문화센터에서 2026년 병오년의 희망찬 출발을 다짐하는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교례회에는 관내 기관․단체장 및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장 수여를 시작으로 신년사, 만세 삼창, 떡 케이크 커팅식 순으로 진행되며 새해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김창규 서천군발전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출향인사와 소통 한마당을 위해 애써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서천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흥림 장항읍발전협의회장 역시 개회사를 통해 “그동안 장항의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협력과 참여를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장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신년교례회에 참석한 관계자들과 주민들은 새해 덕담을 나누며 지역 발전과 공동체 화합의 중요성에 공감했으며, 앞으로도 서천군과 장항읍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을 뜻을 모았다.

◇서천중, 2025년 E-스포츠대회 운영
서천중학교(교장 조명숙)는 지난 2일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국어실, 수학실, AI 누리고실에서 ‘2025년 E-스포츠대회’를 운영했다.
이 대회는 지난해 12월 29일부터 31일까지 예선 대회를 실시하였으며, 토너먼트제를 거쳐 결승에 진출한 팀을 대상으로 지난 2일 4교시~6교시에 실시되었다.
팀별 2개 교실에서 운영했다. 운영진은 실시간 송출 시스템을 활용하여 AI 누리고실에서 해설을 하는 등게임대회의 다양한 즐거움을 학생들에게 선사했다.
또한 학년말 교육과정 운영에 학생 자치회 주관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학생들이 가진 끼와 재능이 마음껏발휘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조명숙 교장은 E-스포츠대회는 단순한 게임이라기 보다 ‘배움이 즐거운 학교, 배움에 열심인 학교’ 라는 교육목표에 따른 진로 탐색 활동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 제공, 게임을 통한 팀워크, 전략적 사고,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적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어서 학생자치회가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학생자치회 부회장 학생은 “E-스포츠를 준비하면서 노트북에 게임 설치, 수업에 참여하지 못한 부분, 친구들과 협업 과정 등 힘들었던 부분도 있었으나 경기하면서 즐거워하는 친구들을 보니 쌓였던 피로감보다 보람이 더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