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0 (목)

  • 흐림서산 1.8℃
  • 맑음대전 1.3℃
  • 흐림홍성(예) 2.1℃
  • 맑음천안 -1.2℃
  • 구름많음보령 4.1℃
  • 맑음부여 -0.2℃
  • 맑음금산 -0.3℃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2차 실무협의 등 19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2차 실무협의 등 19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2차 실무협의

 

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황균)은 지난 17 대회의실에서 지난달 30일에 개최한 실무단 협의회에 이어 2차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이날은 지난번에 처음 수립한 추진계획을 바탕으로 전문가 수준의 실무단들이 의견을 수렴, 취합하여 좀 더 발전된 서천 주요 업무 추진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는 시간이었다.

 

이 날 집중적으로 실무단들이 협의한 내용은 2025년도 주요 업무 추진계획과 비교하여 2026년도에 변화된 중점과제와 이를 서천의 특색에 맞게 반영한 상황 및 수정할 부분에 대한 집중 토의가 이뤄졌다.

 

팀별로 충남 주요 업무 추진과제를 바탕으로 작성한 자료는 2026년도에 추진할 중요한 방향을 제시했다.

 

실무단들이 중점 수정사항으로 본 것은 서천 주요업무 추진계획의 슬림화를 위해 반복적으로 기재된 사항의 정정, 추가사업에 대한 구체적 설명이 기입되도록 안내했다.

 

특히, 업무별 추진과제에서 내용의 구체화, 중복된 내용 삭제, 신규사업에 대한 추진의지 등에 컨설팅했다.

 

교육지원청은 추후로도 3차에 걸친 서천 주요 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실무협의를 거쳐 좀 더 밀도있고 구체화된 작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서천 주요 업무 추진계획을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1년간 서천교육에 대한 방향을 내세우고 이를 바탕으로 의지를 가지고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실무단들은 입을 모았다.

 

한편 서천교육지원청은 실무협의를 통해 얻어낸 의견을 바탕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은 물론 희망 서천교육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송림초, ‘장항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으로 지역 알리기

 

송림초등학교(교장 심재엽)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항 도슨트(마을해설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천청소년수련원과 협력하여 장항의 마을, 생태, 역사, 문화, 자연과 명소를 탐험하고 학습하며, 학생들이 지역의 가치를 직접 느끼고 알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교실에서 미디어로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마을과 시장, 갯벌 등 장항 곳곳을 다니며 지역의 역사와 생태를 몸으로 익히고 있다.

 

체험 중심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지역의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을 생생하게 경험하며, 자신이 살고 있는 고장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이번 장항 도슨트 활동은 단발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지역 교육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학교는 꾸준한 교육과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장항의 대표적인 명소와 문화를 다른 지역 사람들에게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는 어린 도슨트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 프로그램은 지역사랑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갯벌에 가서 직접 조개를 잡고 시장에서 상인분들과 이야기하면서 우리 지역이 정말 멋진 곳이라는 걸 알게 됐다”라며 “나중에 다른 지역 친구들이 오면 장항을 자랑스럽게 소개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송림초등학교의 장항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지역의 주인으로 성장하며, 장항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의미 있는 교육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