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7 (월)

  • 흐림서산 3.8℃
  • 흐림대전 3.4℃
  • 흐림홍성(예) 3.9℃
  • 구름많음천안 2.3℃
  • 흐림보령 4.9℃
  • 구름많음부여 3.8℃
  • 구름많음금산 2.7℃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2025 여학생 퀸(Queen)볼 대회’ 개최 등 17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2025 여학생 퀸(Queen)볼 대회’ 개최 등 17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2025 여학생 퀸(Queen)볼 대회’ 개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황균)은 지난 13일 국민체육센터 본관에서 관내 여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5 서천 여학생 퀸(Queen)볼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교체육진흥법 제6조 제5항에 근거하여 여학생의 체육활동 참여 확대와 지역 특색 종목의 저변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행사는 여학생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 특색에 맞게 ‘퀸볼(정식 종목명: 킨볼, Kin-Ball)’이라는 명칭으로 운영되었으며, 초등학교 4교 4팀과 중학교 2교 3팀이 참가해 학교급 간 어울림과 교류의 장을 형성했다.

 

퀸볼은 협력과 소통을 기반으로 한 팀 스포츠로, 체력 차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대회를 소통·화합 중심의 축전형 행사로 운영하여, 학생들이 공정·존중·도전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는 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경기규칙을 준용하여 학교급별 예선과 본선을 거쳐 순위를 결정했으며, 각 학교급 1위·2위·3위 학교에 교육장 상장과 상품이 수여되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스스로 즐기며 참여하는 스포츠활동은 자존감 형성과 긍정적 또래문화 조성에 매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여학생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천교육지원청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학교체육과 지역 생활체육의 연계를 강화하며, 학생의 인성·공동체 의식·건강 체력 증진에 기여하는 체육활동 모델을 지속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교육지원청·서천경찰서, 수능 후 합동 생활지도 실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황균)은 지난 13일 서천경찰서와 함께 수능 이후 청소년 보호 합동 생활지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료 후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 및 건전한 생활지도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관내 각 중·고등학교의 생활지도(학생)부장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포함한 서천군 생활지도상임위원회 소속 교사, 교육지원청 관계자, 그리고 서천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 여성청소년계 경찰관 등 2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수능 종료 직후 청소년들의 유동 인원이 증가하는 서천읍 시가지 및 주요 도심권을 중심으로 순찰을 진행했다.

 

합동 지도반은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심야 배회 예방 지도 ▲학교폭력 우려 지역 집중 순찰 ▲귀가 지도 ▲학교폭력 예방 홍보 물품 배부 등 실질적인 생활 안전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과 연계하여 학생 간 갈등 예방 메시지와 위기 상황 상담·신고 안내(117·Wee센터 연계)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서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수능 이후 학생들의 정서가 들뜨기 쉬운 시기인 만큼,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경찰·지자체와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학교폭력 예방과 생활지도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활동을 계기로 관내 학교와 지역 유관기관이 연계하는 학교폭력 예방 공동 대응체계를 지속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