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31 (금)

  • 흐림서산 18.0℃
  • 흐림대전 19.4℃
  • 홍성(예) 18.2℃
  • 흐림천안 17.6℃
  • 흐림보령 19.7℃
  • 흐림부여 19.1℃
  • 구름많음금산 19.7℃
기상청 제공

서천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따뜻한 빛 선물’ 봉사 등 3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따뜻한 빛 선물’ 봉사 등 3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천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따뜻한 빛 선물’ 봉사

 

서천읍은 지난 30일 관내 명예사회복지공무원(복지이장)이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노후 형광등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군사1리 신현정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형광등 교체와 함께 고장 난 화재경보기를 직접 수리하고, 해결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하는 등 주거 전반을 살폈다.

 

신 씨는 올해 들어 네 번째로 저소득 가정의 노후 형광등 교체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신현정 씨는 “주민들이 더 편안하게 생활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종천면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종천면위원회는 지난 30일 종천면 화산리 및 산천리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회원 20여명이 참여해 도로변과 축제장 인근 지역에 방치된 담배꽁초와 생활 쓰레기 등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며 깨끗한 거리 조성에 힘을 보탰다.

 

김병욱 위원장은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회원들이 꾸준히 봉사활동에 동참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종천면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정화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산면 주민자치회, 종로1·2·3·4가동 주민자치회와 교류

 

한산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30일 서울 종로1·2·3·4가동 주민자치위원회 20여 명을 초청해 한산면의 주민자치 활동 현장 소개와 지역문화 체험 교류를 진행했다.

 

방문단은 한산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자치회 운영 방식과 주요 활동, 분과별 사업, 주민참여예산 추진 현황을 청취하고 생활환경 개선·지역문화 활성화 사례를 공유했다.

 

짧은 일정이었지만 상호 응원과 공감을 바탕으로 따뜻하고 활기찬 교류가 이어졌다는 평가다.

 

이어 한산모시체험관을 찾아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모시짜기 시연을 관람하고, 신성리 갈대밭을 둘러보며 자연경관을 체험했다.

 

또 지역 특산주 한산소곡주를 체험하며 한산면 고유의 문화와 정취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유옥규 한산면 주민자치회장은 “한산면을 찾아주셔서 반갑다. 오늘의 만남이 서로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고 앞으로도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영정 한산면장은 “종로 주민자치위원회의 방문에 감사드리며, 이번 교류가 양 지역 주민자치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주민이 중심이 되는 자치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종천면 가문수타손짜장 서정희 대표, 이웃사랑 성금 50만원 기탁

 

종천면 ‘가문수타손짜장’ 서정희 대표가 지난 30일 희망종천후원회에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서정희 대표는 “큰돈은 아니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쓰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병찬 희망종천후원회장은 “해마다 잊지 않고 후원해 주신 서정희 대표께 감사드리며, 기탁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