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30 (목)

  • 흐림서산 18.0℃
  • 흐림대전 19.4℃
  • 홍성(예) 18.2℃
  • 흐림천안 17.6℃
  • 흐림보령 19.7℃
  • 흐림부여 19.1℃
  • 구름많음금산 19.7℃
기상청 제공

군, 겨울철 감염병 예방접종 본격화 등 29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겨울철 감염병 예방접종 본격화 등 29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겨울철 감염병 예방접종 본격화

- 독감 29일 시작…코로나19·대상포진 순차 시행

 

서천군이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인플루엔자(독감)·코로나19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12월부터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서천군보건소는 29일부터 국가사업과 군비 지원을 병행해 치매안심센터에서 유·무료 독감 접종을 진행한다.

 

국가예방접종 대상자인 ▲생후 6개월~13세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은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이와 별도로 군은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에 무료 접종을 지원하고, 군에 주소를 둔 14~64세 주민과 관내 직장인에게는 1인당 1만원의 유료 접종 기회를 제공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은 65세 이상과 면역저하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지정 의료기관 이용이 가능하다.

 

군에 따르면 지난 절기(2024~2025년) 65세 이상 독감 접종률이 86.3%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지역 의료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접종률을 높이고 중증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은 12월부터 본격 시행된다.

 

60세 이상 서천군민은 백신비 지원으로 약 2만원의 시행비 자부담만으로 접종이 가능하며,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은 전액 무료다.

 

군은 11월 중 백신 구매와 위탁 의료기관 지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나성구 보건소장은 “예방접종은 감염병을 막고 군민 건강을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군민 모두가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천군, 어린이 방문영양교육 2차 운영 완료

- ‘몸에 좋은 간식을 선택해요!’ 체험형 프로그램 호응

 

서천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3일 원광어린이집을 시작으로 31일까지 관내 어린이 급식소 36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한 2차 방문영양교육 ‘몸에 좋은 간식을 선택해요!’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올바른 간식을 고를 수 있도록 돕는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연동화 시청과 강의식 교육을 병행했다.

 

또한 ▲색칠 놀이 ▲숨은그림찾기 ▲미니게임 등 활동지를 활용해 흥미와 참여도를 높였다.

 

원선임 센터장은 “아이들이 직접 참여·체험하는 교육을 통해 건강한 간식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서천군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영양교육을 지속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운대학교(총장 정윤)가 위탁·운영 중인 서천군센터는 6명의 전문 영양사가 관내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와 50인 미만 사회복지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우산업개발, 사랑나누리 성금 500만 원 기탁

 

㈜현우산업개발(대표 김지영, 노광현)은 지난 28일 서천군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랑나누리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받은 사랑을 지역에 환원하고자 하는 뜻에서 추진됐다.

 

김지영 대표는 “현우산업개발은 지역 기업으로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고자 이번 기탁을 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탁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천군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트로트 가수 이승환, 도토리묵 100세트 기탁

 

트로트가수 이승환은 지난 28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도토리묵 세트 100박스(총 136만원 상당)를 서천군에 기탁했다.

 

이승환은 “고향 서천군을 방문할 때마다 보내주시는 따뜻한 응원에 힘을 얻는다”며 “앞으로도 음악과 나눔으로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기탁 물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천군장애인복지관에 전달돼 이용자 식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이승환은 같은 날 장항읍 성일복지원을 찾아 ‘세월아리랑’, ‘얼씨구 절씨구’ 등 대표곡으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포토



배너